뷰페이지

민주당 홍익표 “‘윤석열, 조국 낙마시켜야 한다’ 말했단 얘기 들어”

민주당 홍익표 “‘윤석열, 조국 낙마시켜야 한다’ 말했단 얘기 들어”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9-09-09 11:11
업데이트 2019-09-09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 수사 행태 매우 비인권적”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낙마시켜야 한다는 뜻으로 말을 했다는 얘기가 검찰 내부에 있다”고 주장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그러나 이런 얘기가 확인되지 않은 것이라는 단서를 달았다.

홍 수석대변인은 “그런 얘기들이 계속 흘러나오는 건 검찰 내부에 그런 논의가 있었고 의도가 있다는 것”이라며 “그런 의도를 윤 총장 스스로가 잘라줘야 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렇지 않으면 계속 윤 총장을 둘러싼 정치적 의도가 반복적으로 유언비어처럼 또는 그게 진실인 것처럼 나오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홍 수석대변인은 조 후보자를 둘러싼 검찰 수사와 관련, “(수사) 대상자가 조 후보자가 아니라 대통령 친인척이라고 하더라도 수사를 해야 하는 건 맞다. 그걸 하지 말라는 건 아니다”라면서도 “지금 여러 가지 검찰의 수사 행태가 매우 비인권적이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아직 윤 총장에 대한 기대감을 버리지 않고 있다”며 “윤 총장이 제대로 검찰개혁을 하려면 살아 있는 권력을 수사해야 하지만 그 수사방식이 민주적이고 인권적이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