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7·30 재·보선 D-2] 수원정 (영통)

[7·30 재·보선 D-2] 수원정 (영통)

입력 2014-07-28 00:00
업데이트 2014-07-28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태희, 선거사무소 문 닫고 현장 투입 ‘배수의 진’…박광온, 단일화로 역전 발판… 정의당과 연합전선

새누리당 임태희(왼쪽)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박광온(오른쪽) 후보가 여야 양강 대결을 벌이고 있는 경기 수원정(영통구)은 양당 모두 박빙 우세를 주장할 정도로 초접전지로 분류된다. 당초 임 후보의 일방적 우세로 진행됐지만 정의당 천호선 후보와 박 후보의 야권 단일화로 각종 여론조사가 혼전 양상으로 바뀌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임 후보 측도 접전 양상으로 변화된 점을 인정, 29일까지 선거사무소를 잠정 폐쇄하고 현장 위주로 전환하며 ‘배수의 진’을 쳤다. 선거사무원 및 자원봉사자 3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투표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다. 임 후보는 27일 영통구청 분수광장을 시작으로 2층버스를 이용하며 “교통량을 늘리지 않으면서 수송 능력을 두 배로 늘리는 2층버스만이 출근길 고통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은 야권 단일화를 통해 박 후보가 역전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보고 정의당과 연합전선을 펼쳤다. 이날 박 후보는 정의당 천호선 대표와 함께 영통구 중심 상가에서 거리 유세를 펼치며 “영통 주민의 자존심을 지키겠다. 권력을 휘두르는 자가 아닌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대변인이 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춘규 선임기자 taein@seoul.co.kr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2014-07-28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