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중한 1군 기회 잡은 김주원의 특별했던 1호 안타

소중한 1군 기회 잡은 김주원의 특별했던 1호 안타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8-14 02:19
업데이트 2021-08-14 02: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NC 다이노스 김주원이 1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첫 안타 기념구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NC 다이노스 제공
NC 다이노스 김주원이 1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첫 안타 기념구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NC 다이노스 제공
누군가가 빠진 자리는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기회가 된다. 방역 수칙을 위반한 선배들은 프로야구 전체에 큰 파문을 일으켰지만 묵묵히 꿈을 키워온 후배는 자신만의 야구를 펼치며 서서히 꽃을 피우고 있었다. 남들 보기엔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평범한 안타가 김주원(19·NC 다이노스)에게는 잊지 못할 밤을 선사했다.

김주원이 7경기 14타석 만에 통산 1호 안타를 신고했다. 김주원은 1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NC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에서 4-1로 팀이 앞서던 9회초 선두 타자로 나서 김종수의 시속 146㎞ 직구를 공략해 2루수 옆을 꿰뚫는 안타를 만들어냈다. 퓨처스 타율은 0.300(100타수 30안타)이었지만 1군 통산 타율 0.000이었던 그의 타율이 0.077이 되는 순간이었다.

‘아기 공룡’의 통산 1호 안타가 나오자 더그아웃에 있던 선수단은 크게 환호했다. 이동욱 감독은 직접 공을 달라고 손짓하며 막내의 첫 안타 기념구를 챙겼다.

김주원은 내친김에 득점까지 성공했다. 최정원의 안타로 3루를 밟았고 나성범의 내야 땅볼 때 홈에 들어오면서 통산 첫 득점을 기록했다. 잊지 못할 감격의 순간이었다.
수비하는 김주원. NC 제공
수비하는 김주원. NC 제공
김주원은 지난해 열린 신인드래프트에서 NC가 2차 1순위로 지명한 유망주다. 고교 시절부터 촉망받는 유격수였고 NC의 선택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6월 처음으로 1군에 부름을 받고 합류해 딱 열흘간 1군을 경험했다. 그 기간 3경기를 나와 3타석을 소화했다. 안타는 없었다.

언제 찾아올지 모를 기회가 뜻하지 않게 찾아왔다. 박민우가 방역 수칙 위반으로 시즌 아웃됐고 정현도 부상으로 빠지면서 생긴 내야 공백에 김주원이 자리를 얻었다.

김주원은 “그동안 안타가 나오지 않아서 답답했다. 치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고 털어놨다. 욕심이 앞선 제자를 본 이 감독은 “마음이 너무 크면 오히려 공이 도망가니 심호흡하고 정확하게 맞추려고 하면 더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 말을 따랐더니 좋은 결과가 나왔다. 김주원은 “감독님 말씀대로 했더니 첫 안타가 나왔다”면서 “드디어 안타가 나와서 후련하고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활짝 웃었다. 김주원은 “계속해서 이 흐름이 끊기지 않고 안타를 쳐서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망했다.

주축 선수가 대거 빠진 NC는 만신창이가 됐지만 덕분에 1군 기회를 잡은 새 얼굴들이 상처에 바르는 연고처럼 희망이 되고 있다. 나성범도 “처음 나가는 선수도 많고 예전에 내가 신인 때 모습도 보이고 긴장을 많이 하는 선수도 있다”면서 “NC의 미래이기 때문에 후배들이 잘 성장해줘서 더 잘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