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UFC 2연승 찌른 ‘스팅’ 최승우

UFC 2연승 찌른 ‘스팅’ 최승우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2-07 12:53
업데이트 2021-02-07 1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서프 잘랄에 타격 우위 보이며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

이미지 확대
최승우. 연합뉴스
최승우. 연합뉴스
‘스팅’ 최승우(29)가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대회 UFC에서 2연승을 달렸다.

최승우는 7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언더카드 페더급 경기에서 유서프 잘랄(25·모로코)에 3-0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최승우는 UFC 역대 전적 2승 2패를 기록했다. 종합격투기 통산 전적은 9승3패로 10승 고지에 다가섰다.

무에타이 타격가 출신 최승우는 이날 그래플링에 강점이 있는 잘랄의 테이크 다운 시도를 잘 막아내며 경기를 타격전으로 끌고가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간 약점으로 지적되던 부분을 보완한 것이다.

최승우는 1라운드부터 무대 중앙을 선점하고 스트레이트와 콤비네이션, 카운터 등을 잘랄의 안면에 자주 적중시켰다. 클린치 상황에서는 엘보로 상대를 괴롭혔다. 또 1라운드와 2라운드에 각각 테이크다운을 챙기며 상대를 주눅 들게 했다. 집요하게 테이크 다운을 노리던 잘랄은 마지막 3회전 들어 마침내 최승우를 눕히고 길로틴 초크를 시도했으나 최승우는 마운트 자세를 취해 빠져나왔다. 자신감을 얻은 최승우는 플라잉 니킥을 시도하기도 했고, 이후에도 계속되는 잘랄의 테이크 다운 시도를 잘 방어해 내며 경기를 마무리 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