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야구> 선동열 감독, 홈페이지에 글 “체질변화에 힘쓰겠다”

<프로야구> 선동열 감독, 홈페이지에 글 “체질변화에 힘쓰겠다”

입력 2014-10-22 00:00
업데이트 2014-10-22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단 홈페이지에 팬들 ‘재계약 철회 릴레이’ 펼치자, 사과 편지

KIA 타이거즈와 2년 재계약한 선동열(51) 감독이 22일 구단 홈페이지에 ‘팬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올렸다.

선동열 KIA 감독 연합뉴스
선동열 KIA 감독
연합뉴스
계약기간 3년(2012∼2014년) 동안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한 선 감독이 재계약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구단 홈페이지에 ‘재계약 철회 릴레이’가 이어졌다. 이에 선 감독은 구단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올려 앞으로 2년간 팀 운영의 방향을 설명했다.

선 감독은 “저의 재계약 소식으로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실망하시고 질타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지난 3년간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으니 당연한 일”이라고 받아들이면서 “아쉬운 성적으로 팬 여러분의 자존심을 지켜내지 못해 가슴이 아프다”고 전했다.

이어 “구단이 저에게 또 한 번 기회를 주셨고 정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런 책임감으로 지난 3년을 반성하고 KIA의 진정한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선 감독은 팀 체질 개선과 전력 강화를 약속하며 구체적인 3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그는 “주전과 백업 선수의 기량 차이를 좁혀 기초가 튼튼한 팀을 만들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가진 끈질긴 팀을 만들겠다. 선수와 소통하면서 선수를 믿고 배려해 끈끈한 팀 분위기,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선 감독은 “다시 한 번 팬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내년 시즌 성적이 부진하면 사퇴도 불사한다는 마음가짐과 각오로 감독직을 수행해 반드시 달라진 KIA의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