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동원, 도르트문트와 2018년까지 계약”<유럽 언론>

“지동원, 도르트문트와 2018년까지 계약”<유럽 언론>

입력 2014-01-17 00:00
업데이트 2014-01-17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일 프로축구 아우크스부르크로 이적한 지동원(23)이 시즌 후 도르트문트로 팀을 옮긴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지동원 연합뉴스
지동원
연합뉴스
독일 축구전문지 키커는 17일(한국시간) “지동원이 2013-2014시즌 후반기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보내고서 새 시즌엔 도르트문트로 이적한다”며 “도르트문트는 지동원과 2018년까지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선덜랜드에서 뛰던 지동원은 전날 아우크스부르크로 둥지를 옮겼다.

이런 가운데 도르트문트가 지동원에게 적극적으로 영입에 나서면서 지동원의 도르트문트행이 성사됐다.

도르트문트는 이달 초 골잡이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26·폴란드)를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시켰다.

이 구단은 다음 시즌 전력 강화를 위해 선수 보강이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걸출한 활약을 보여준 지동원을 영입하기로 했다.

지동원은 지난 시즌 후반기에 아우크스부르크로 임대돼 17경기에 출전, 5골을 터뜨려 아우크스부르크의 강등권 탈출에 앞장섰다.

지동원에게도 독일 진출은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지동원은 올 시즌 원소속팀인 선덜랜드로 복귀하고서 주전 경쟁에 밀렸다. 올 시즌 7경기 출전한 게 전부였다.

홍명보 축구 대표팀 감독은 대표 선발 원칙으로 소속팀에서 꾸준히 활약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해오고 있다.

홍 감독의 원칙에 들어맞으려면 뛸 수 있는 팀으로 가는 게 팀을 옮기는 게 지동원으로서도 좋은 판단이다.

독일 일간지 빌트 역시 “위르겐 클롭(48) 도르트문트 감독이 지동원을 잡았다”며 “지동원은 팀에 오기 전 아우크스부르크를 거친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도르트문트가 레반도프스키의 빈자리를 메우고자 지동원 외에도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 크리스티앙 벤테케(애스턴빌라), 잭슨 마르티네스(포르투), 디에구 코스타(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영입하고자 구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