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못 드렸던 짬뽕 2그릇 값입니다” 중국집 주인에게 온 익명의 봉투

“못 드렸던 짬뽕 2그릇 값입니다” 중국집 주인에게 온 익명의 봉투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2-08-03 08:43
업데이트 2022-08-03 0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세환씨가 받은 봉투. 뉴스1
김세환씨가 받은 봉투. 뉴스1
익명의 시민이 오래전 지불하지 않은 짬뽕 두 그릇 값을 전해왔다는 훈훈한 사연이 알려졌다.

2일 뉴스1에 따르면 강원 춘천시 후평동에서 50년 가까이 중식당을 경영했던 김세환(76)씨는 2주 전쯤 집 앞 현관문에서 흰색 봉투 하나를 발견했다.

봉투에는 3만원 상당의 지역상품권이 들어 있었고 뒷면에는 ‘식당에서 짬뽕 두 그릇을 배달시켜 먹고 이사로 식대를 못줘서 죄송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발신자의 이름은 적혀 있지 않았다.

김씨는 1973년부터 47년간 중식당을 운영해오다 건강상의 이유로 2020년 영업을 종료했다.

김씨는 봉투를 발견하고 기존에 가게가 있던 상가를 찾아 몇 차례 수소문했지만 찾을 방법이 없어 발길을 돌려야만 했다.

김씨는 “누구인지도,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 식대를 받으니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며 “정말 누가 두고 갔는지 수소문했으나, 찾을 길이 없다. 만나면 꼭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고 뉴스1에 전했다.

이어 “오랜 기간 장사를 하면서 돈도 많이 뜯기고 식대도 못 받은 경우도 많았는데 이렇게 값진 선물을 받아 기쁘다”며 “아직도 우리가 사는 세상은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씨는 봉투에 담겨온 상품권에 일정 금액을 더 보태 생활이 어려워 끼니를 거르는 학생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