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서 올해 5번째 SFTS 환자 발생…“진드기 주의”

제주서 올해 5번째 SFTS 환자 발생…“진드기 주의”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8-13 10:21
업데이트 2021-08-13 1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옮겨 살인진드기’라는 별명까지 얻은 작은소피참진드기. 서울신문 DB 연합뉴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옮겨 살인진드기’라는 별명까지 얻은 작은소피참진드기. 서울신문 DB 연합뉴스
제주에서 야생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가 또 발생했다.

13일 제주 서부보건소에 따르면 제주시에 사는 A(63)씨가 지난 2일부터 발열,오한,근육통 증상을 보여 지난 8일 병원을 찾았으며 오른쪽 발목에서 진드기에 물린 자국이 발견돼 SFTS 검사를 한 결과 지난 12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올해 들어 도내 5번째 SFTS 확진자다.

보건당국은 역학조사를 통해 A씨가 밭에서 작업을 하다가 진드기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SFTS는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감염 시 고열과 혈소판 감소,피로,식욕 저하,구토,설사,복통 등의 증상을 보인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밭일이나 야외활동을 할 때 긴소매 옷을 입고 진드기 기피제를 뿌리는 등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