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북, 친환경보일러 추가 지원… 취약계층 우선

강북, 친환경보일러 추가 지원… 취약계층 우선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07-23 10:40
업데이트 2021-07-23 1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월 중순 마감했다, 예산확보해 재개

이미지 확대
강북구 친환경보일러 지원사업으로 설치된 보일러. 강북구 제공
강북구 친환경보일러 지원사업으로 설치된 보일러.
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는 오는 8월 31일까지 친환경 보일러 지원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규모는 보일러 950대로, 대당 보조금 20만원(저소득층은 60만원)이 지급된다. 그간 구는 지난 1월부터 친환경 보일러 지원 사업을 시작했으나, 신청자가 급증해 3월 중순 접수를 마감했다. 하지만 예산을 추가 확보해 사업을 재개했다.

우선지원 대상은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민간 보육원, 민간 경로당 등 민간이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 ▲10년 이상 된 노후 보일러 중 오래된 보일러 등의 순서다. 단 접수결과 예산을 초과할 경우 후순위 신청자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보일러 대리점을 통해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고 보조금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구청 환경과(02-901-6758)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 하면 된다. 신청관련 구비서류는 강북구청 홈페이지(우리구 소개→ 알림마당→새소식)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도시가스 비용 절감 뿐 아니라 미세먼지 개선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크다”며 “구민들이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하여 난방비도 절약하고 미세먼지로부터 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