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지사, 코로나 검사 음성…직원 확진에 2주 능동감시

이재명 지사, 코로나 검사 음성…직원 확진에 2주 능동감시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6-01 10:23
업데이트 2021-06-01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집무실서 업무...1일 일정 취소,
2일 국회 토론회 등 차질 예상

이재명 경기지사가 15일 경기도의회 임시회에 참석해 의원들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15일 경기도의회 임시회에 참석해 의원들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기도청 총무과 의전팀 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의심돼 지난달 31일 진단검사를 받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1일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총무과 의전팀 직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이 지사는 능동감시자로 분류되면서 방역수칙에 따라 도청 집무실에서 ‘능동감시’에 들어가 앞으로 일정을 소화하는데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는 백신을 맞지 않았는데 조만간 백신을 접종할지에 대해 검토 중으로 전해졌다.

능동감시란 자택 또는 시설에서 14일간 격리되는 대신 일상생활을 하면서 보건당국에 매일 본인의 몸 상태를 설명하고,의심 증상이 나타날 때 진단검사 등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을 뜻한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예정된 경기도미래기술학교 추진 관련 업무 협약식 등 3개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2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리는 ‘경기도 기본금융 국회 토론회’와 4일 대구시청에서 열리는 ‘경기도-대구시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디지털 융합 업무 협약식’ 참석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도 관계자는 “몸 상태를 계속 확인해야 하고, 외부활동에 나서더라도 소극적으로 할 것”이라면서 “국회 토론회 등에 참석할 수 있을지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현재 별다른 이상 증세는 보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확진된 총무과 직원 2명 중 1명이 전날 일반인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로 분류되면서 해당 직원과 업무상 접촉한 이 지사는 전날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공관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총무과 다른 직원들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이들은 사무실 폐쇄 없이 능동감시 형태로 업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