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천, 환경공무관에 코로나19 우선 접종

양천, 환경공무관에 코로나19 우선 접종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05-24 18:13
업데이트 2021-05-24 18: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청노조 양천지부장과 업무협약
환경공무관 권익,복지증진에 협력

이미지 확대
24일 구청 3층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노·사 상생 및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환경공무관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김수영(맨앞줄 왼쪽) 양천구청장. 양천구 제공
24일 구청 3층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노·사 상생 및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환경공무관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김수영(맨앞줄 왼쪽) 양천구청장.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가 환경공무관에게 코로나19 백신을 우선 접종하기로 했다.

구는 24일 서울시청노동조합 양천지부와 노·사 상생 및 발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측은 ▲양천구 소속 환경공무관 권익과 복리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최일선 필수노동자인 환경공무관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지원 등을 협약했다.

구는 이에 따라 소속 환경공무관 78명 중 기저 질환이 없는 희망자 67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과 다음달 2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기로 했다. 협약서에 서명한 문재춘 지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사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환경미화원 명칭 개정에 이어,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우선 지원해 준 양천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김수영(왼쪽) 양천구청장이 24일 구청 3층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문재춘 서울시청노동조합 양천지부장과 노·사 상생 및 발전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김수영(왼쪽) 양천구청장이 24일 구청 3층 양천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문재춘 서울시청노동조합 양천지부장과 노·사 상생 및 발전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환경공무관들은 코로나 19로 쓰레기 배출량도 늘어나 작업량도 늘고, 불특정 다수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항상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면서 “현장에서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백신 우선 접종 등 환경공무관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부터 30년 넘게 사용해 온 ‘환경미화원’이라는 직명을 서울 자치구 최초로 자치법규를 개정해 ‘환경공무관’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