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큰딸에 앙심”…노원 세모녀 살해 20대 체포영장 발부(종합)

“큰딸에 앙심”…노원 세모녀 살해 20대 체포영장 발부(종합)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3-26 23:55
업데이트 2021-03-26 2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해한 가해자 병원서 수술…경과 따라 영장집행 여부 결정

20대 남성이 서울 노원구에서 세 모녀를 살해하고 자해를 시도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25일 밤 9시8분쯤 노원구 중계동의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로 A씨를 체포해 수사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경찰은 “친구와 연락이 안 된다”는 피해자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아파트 안에서 숨져있는 세 모녀를 발견하고 거실에서 자해를 시도한 A씨를 병원으로 후송토록 했다. A씨는 수술을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자백을 받은 경찰은 수술 경과에 따라 영장 집행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사건이 발생한 아파트 주민 사이에서는 A씨가 사망한 세 모녀 중 큰 딸 B씨(24)의 헤어진 남자친구였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주민 C씨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남자친구가 살해한 게 확실한 것 같다”며 “주민 모두 A씨를 B씨의 헤어진 남자친구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두 사람은 온라인 게임에서 만난 사이로 A씨가 일방적으로 만남을 요구했다는 증언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23일 B씨의 집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C씨는 폐쇄회로(CC)TV를 본 아파트 직원의 말을 전하며 “직원 말로는 A씨가 화요일에 올라간 뒤 내려온 흔적이 없으며 경찰이 목요일에 왔으므로 그 사이 사건이 일어난 것 같다”며 “경찰이 왔을 때 과학수사대에서 비닐 안에 큰 칼을 가져가는 걸 봤다는 사람도 있다”고 설명했다.

주변을 탐문하고 있는 경찰은 “큰딸과 어떤 사이인지, 어떻게 만났는지 등을 수사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휴대전화 포렌식 등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피해자들에 대한 부검을 요청하는 한편 A씨가 회복되는 대로 범행 동기를 비롯한 자세한 사건 경위를 파악할 예정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