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별대우 사절” 이재용, 충수 터지고도 참아…대장까지 괴사

“특별대우 사절” 이재용, 충수 터지고도 참아…대장까지 괴사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3-25 11:20
업데이트 2021-03-25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7일 충수 터졌으나 19일 돼서야 병원행
대장 일부 절제 수술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출석하는 이재용 부회장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출석하는 이재용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송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1.1.18.
연합뉴스
서울구치소 수감 중 충수(맹장 한쪽 끝에 달려 있는 가는 기관)가 터져 삼성서울병원에서 응급수술을 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대장 일부를 잘라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의료계와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 17일 충수가 터졌다. 당시 교정 당국 의료진은 이 부회장에게 충수염 소견을 내고 외부 진료를 권고했으나 이 부회장은 “특별한 대우를 받지 않겠다”며 외부 진료를 미룬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극심한 복통에 시달린 끝에 19일 저녁이 돼서야 서울구치소 지정병원인 경기도 안양 소재 한림대성심병원으로 옮겨졌다가 수술을 위해 상급병원인 삼성서울병원으로 긴급 이송돼 충수 수술을 받았다.

그 사이 충수 내부에 있는 이물질이 복막 안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됐고, 이 때문에 대장 일부가 괴사해 대장 절제수술도 함께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한 의료계 인사는 이 부회장의 상태에 대해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38도 이상의 고열은 계속되고 있다”며 “아직까지 식사도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월 ‘국정농단’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고 형이 확정돼 서울구치소에 수감됐다. 이와 별개로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시세조종 등 혐의로도 기소돼 첫 공판을 앞둔 상황이었다.

변호인은 재판부에 이 부회장의 수술 경과와 몸 상태를 설명하고, 25일로 예정된 재판에 정상적인 출석이 어렵다며 일정을 변경해달라고 요청했다.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여 이 부회장 등 삼성 관계자들의 첫 공판을 연기했다. 예정된 다음 공판은 다음달 8일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