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틱장애 과장’ 아임뚜렛, 화장+가발쓰고 유튜브 복귀?

‘틱장애 과장’ 아임뚜렛, 화장+가발쓰고 유튜브 복귀?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1-15 10:31
업데이트 2020-01-15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젠이뚜’ 채널 캡처
유튜브 ‘젠이뚜’ 채널 캡처
투렛증후군(Tourette syndrome·틱장애) 증상을 과장해 논란이 된 유튜버 ‘아임뚜렛’이 유튜브 채널을 ‘젠이뚜’로 바꿨다.

최근 유튜브 ‘아임뚜렛’의 채널명이 ‘젠이뚜’로 바뀌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다. 하지만 아직까지 공개된 영상은 없다. 기존 ‘아임뚜렛’ 채널 운영 당시 공개됐던 영상 또한 사라졌다. 유튜브 채널아트와 프로필 사진 또한 바뀌었다.

바뀐 사진에는 화장을 하고 가발을 쓰는 등 코스프레 차림을 한 ‘아임뚜렛’의 모습이 담겼다. 일부 네티즌들은 아임뚜렛이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속 캐릭터 ‘젠이츠’를 코스프레 한 것 같다고 추측하고 있다. 채널명 ‘젠이뚜’ 역시 ‘젠이츠’에서 변형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본 많은 네티즌들은 ‘아임뚜렛’이 ‘젠이뚜’로 다시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유튜버 ‘아임뚜렛’
유튜버 ‘아임뚜렛’ 사진=유튜브 캡처
한편, ‘아임뚜렛’은 지난해 12월 5일 본인을 투렛증후군 환자라고 밝히며 유튜브 채널을 시작했다.

일명 틱장애로 불리는 투렛증후군은 갑작스럽고 반복적인 동작이 본인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나타나는 신경질환의 일종이다. 눈 깜빡임이나 얼굴 찡그림 등을 비롯해 욕설이나 괴성을 내뱉는 경우도 있다. 증세가 심하면 사회 생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에 라면 먹방, 미용실 가기, 서예 하기 등에 도전하며 장애를 극복하려는 그의 모습은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았다. 이후 해당 채널은 한 달 만에 구독자 36만명을 보유하게 됐다.

하지만 그의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이 “아임뚜렛은 10년 전에 틱장애 하나도 없었다. 친구들 이야기 들은 것으로 추측했을 때 틱장애가 생긴 게 안 믿긴다. 투렛인 척 하고 돈 벌려고 한 것 같다”고 댓글을 남겨 조작 의혹이 일었다. 논란이 커지자, ‘아임뚜렛’은 6일 증상을 과장했다고 인정하고 유튜버 활동을 중단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