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 쉽지 않네요” 청년 승객 고민 들은 택시기사 반응?

“취업이 쉽지 않네요” 청년 승객 고민 들은 택시기사 반응?

문성호 기자
입력 2017-11-28 11:23
수정 2017-11-28 11: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진=딩고 스낵비디오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딩고 스낵비디오 유튜브 채널 캡처

“요새 진짜 취업이 쉽지 않네요, 기사님”

한 청년이 처음 본 택시기사에게 고민을 털어놨다. 2년째 취업준비로 지쳐 있다는 그는 “집에서 응원해 주고 부모님이 힘내라고 하는데, 그게 더 짠하고 슬프다”고 말했다. 이 같은 청년의 말을 들은 택시기사는 “좋을 일 올 거라 생각하라”며 위로의 말을 건넸다.

이 같은 택시기사의 따뜻한 동행은 유튜브 채널 딩고 스낵비디오에 올라왔다. 지난 24일 공개된 이 영상은 ‘처음 보는 택시기사에게 고민을 털어놓는다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실험카메라다.

영상에는 택시에 오른 청춘남녀들이 연애문제부터 진학문제로 부모와의 마찰, 취업문제 등을 택시기사에게 털어놓는 모습이 담겨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던 택시기사들은 진심 어린 위로와 응원의 말을 건넨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해당 영상은 누리꾼들의 호응 속에 현재(28일 11시 기준) 29만이 넘는 조회수와 914개의 좋아요 추천을 받았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