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14일부터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 14일부터

입력 2012-08-10 00:00
수정 2012-08-10 00: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12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창의세상, 과학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350여개 기관이 참가해 400개 이상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경복궁 평면도를 모티브로 참가자들이 전시장 내의 길을 따라 걸으면서 과학과 교육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장이 구성됐다. ▲과학 창의 플랫폼 ▲스마트 밸리(미래과학기술관) ▲휴먼 팩토리(미래창의인재관) ▲소셜 토크(미래사회소통관) 등 네 가지 테마로 이뤄져 있으며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과학 창의 플랫폼에서는 융합인재교육(STEAM)을 체험할 수 있는 ‘STEAM 페어’, ‘수학·영재교실’, 스토리텔링 방식의 새로운 과학 체험 ‘생활 속 과학 이야기’ 등을 선보인다. 스마트 밸리에서는 22개 정부 출연 연구기관과 기업이 과학 기술이 만들어 가는 미래상을 전시하며 소셜 토크 코너에서는 ‘강연, 오디션, 공연, 연수 및 포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박건형기자 kitsch@seoul.co.kr



2012-08-10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