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기사 40여명 재능기부

프로기사 40여명 재능기부

입력 2012-03-06 00:00
업데이트 2012-03-06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일 아마추어 바둑인들과 ‘多面棋’ 수익금 전액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에

조훈현, 이창호, 유창혁, 조한승 등 정상급 프로 기사들이 아마추어 바둑 애호가들과 다면기(多面棋)를 펼친다.



●조훈현·이창호·유창혁·조한승 등 참여

사회적기업의 창업을 돕고, 경영 지원 및 교육, 자원 연계를 모색하는 사단법인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세스넷·유승삼 이사장)는 오는 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서울 성동구 홍익동 한국기원 2층 대회의장에서 다면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수익금 전액은 사회적기업을 위한 지원 사업에 기부된다. 모두 40여명의 프로 기사가 여러 명의 아마추어 바둑인과 동시에 대국하는, 이른바 지도대국을 펼친다.

사회적기업은 저소득층,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주여성, 청년 실업자 등을 고용해 자립을 지원하거나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시민들의 기증품을 재활용해 판매하고 수익금을 취약계층에 환원하는 ‘아름다운가게’, 지적 장애인들의 유기농 쿠키 제조업체 ‘위캔쿠키’, 취약계층의 청소대행업체인 ‘함께 일하는 세상’ 등 1500여곳이 활동하고 있다.

2007년 사회적기업 육성법이 제정된 이후 그 수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인적, 물적 지원이 충분치 않은 상황이라고 세스넷은 설명했다.

이런 상황에서 프로 기사들이 다면기 행사를 통해 재능나눔에 동참하게 된 것. 한국기원의 양재호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는 2009년에 이어 한국기원과 프로바둑 기사들이 공식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는 두 번째 행사”라며 “바둑 기사의 재능과 노력이 사회적기업, 나아가 이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후원비 10만원 내면 누구나 참가

네오위즈, 한국물가정보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10만원의 후원비를 내면 참가할 수 있으며 모든 대국은 바둑TV와 사이버오로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후원비는 연말정산 때 소득 공제된다. 참가 신청은 세스넷 홈페이지(www.sesnet.or.kr)나 전화(02-337-6763~4)로 하면 된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2-03-06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