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국대 “교내 기독교 선교 도 넘어…묵과않겠다”

동국대 “교내 기독교 선교 도 넘어…묵과않겠다”

입력 2011-12-01 00:00
업데이트 2011-12-01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불교계 동국대학교에서 기독교인들의 과도한 선교 활동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학교측은 교내에서의 기독교 선교행위가 도를 넘었다며 독선적ㆍ불법적 선교행위는 묵과하지 않겠다는 적극 대응 방침을 밝히고 나섰다.

동국대 소속 사찰인 정각원은 지난 29일 학교 홈페이지에 올린 ‘모든 동국가족께 알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동국대 캠퍼스는 기독교의 선교장이 되어 그 무례가 도를 넘고 있다”며 “종교간 최소한의 금도는 커녕 불법ㆍ탈법적 선교행위를 자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각원은 “앞으로 동국대학교에서는 독선적이고 불법적인 선교행위를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부당한 선교행위가 있을 경우 즉시 정각원으로 신고해 달라고 했다.

정각원이 부당한 선교행위의 예를 든 사례에는 팔정도 불상에 붉은 페인트로 십자가를 긋고,‘오직 예수’라고 적어 놓은 행위, 정각원 법당 안에 대소변을 배설하고 문짝을 파손한 일, 제등행렬에 사용할 코끼리 등(燈)에 불을 지른 행위 등이 있다.

기독교인들이 야간에 여러 대의 대형버스를 타고 들어와 종교집회를 하고 사라지고 수험생·감독관 이외에 누구도 들어가서는 안 되는 대학입시 수험장에 미리 들어가 선교 포스터를 부착하는 일도 있었다.

정각원측은 “이런 일이 일어나도 학교가 참고 넘어갔는데 계속 반복이 되니까 학교 구성원들에게 이런 상황을 알리고 문제의식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글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