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디지털大 평생교육원, 사이버대학 최초 원격교육 학점은행제 교육인정기관 승인

국제디지털大 평생교육원, 사이버대학 최초 원격교육 학점은행제 교육인정기관 승인

입력 2009-09-04 00:00
수정 2009-09-0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제디지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09년도 제7차 원격교육 학습과목단위 평가인정’을 통해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점은행제 공식 교육인정기관 자격을 획득했다. 신청과목 중 ■가족관계 ■가족복지론 ■가족상담 및 치료 ■부모교육 ■아동상담의 5과목에 대한 평가인정을 받았다.

이미지 확대


2003년에 개교한 국제디지털대학교는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원격대학종합평가에서 종합 “우수”와 함께 경영, 행정, 교육성과 부문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수준 높은 사이버 교육의 질을 확보하고 있으며, 2009년 고등교육기관으로 전환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4년제 종합대학교로 새롭게 발돋움 하고 있다.

국제디지털대학교에서는 이번 평가인정에 앞서 2006년 부설 평생교육원을 처음 개원하고 그간 어학강좌, 공무원 교육, 테솔강좌, 성폭력 상담원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 운영하였으며 재학생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유‧무료 공개강좌를 폭넓게 제공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김정연 평생교육원장은 “본교 사이버 교육의 노하우와 수준 높은 콘텐츠의 질, 다년간의 평생교육원 운영 경험 덕분에 사이버대학 최초로 신청한 이번 평가인정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라며 이번 평가인정을 계기로 다양하고 유익한 신규 프로그램들로 평생교육원을 새롭게 단장하여 2010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출처 : 국제디지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