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홈플러스 옥외광고 뉴욕 ‘원쇼’ 광고제 금상

제일기획 홈플러스 옥외광고 뉴욕 ‘원쇼’ 광고제 금상

주현진 기자
입력 2008-05-22 00:00
수정 2008-05-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제일기획은 20일 미국 뉴욕에서 최근 열린 국제광고제인 ‘2008 원쇼(one show)’에서 국내 광고회사로는 처음으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잠실역사 옥외광고다.

이 광고는 지난해 홈플러스 잠실점 개점을 앞두고 만들었다. 잠실역사를 할인점으로 착각하게 만든 체험광고로 ‘옥외광고는 단순하다.’는 고정관념을 깼다는 평을 받았다.

올해 원쇼 광고제에는 60개국에서 총 2만 3825편이 출품됐다. 원쇼 광고제는 D&AD(인쇄), 칸(필름)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떠오르고 있다.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2008-05-22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