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UCC 공모전-전용석씨 ‘당신에게’ 행자부장관상

화장실 UCC 공모전-전용석씨 ‘당신에게’ 행자부장관상

윤설영 기자
입력 2007-11-17 00:00
수정 2007-11-1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세계화장실협회 창립총회를 기념해 열린 UCC공모전에서 전용석(22)씨의 ‘당신에게 있어 화장실은?’이 행정자치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이미지 확대


세계화장실협회 창립총회 조직위원회(WTAA·위원장 심재덕)는 14일 정부종합청사 중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정자치부와 세계화장실협회 창립총회 조직위원회, 서울신문사가 공동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는 40여편의 개성있는 작품들이 접수돼 열띤 경쟁을 벌였다.

조직위원장상에는 금옥란(24)씨의 ‘누구나 경험해 봤을 화장실 에피소드’, 서울신문사장상은 김수연(30)씨의 ‘숫자로 본 화장실’이 선정됐다.‘당신에게’는 화장실이 문화와 휴식을 주는 안식처와 같은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는 내용의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젊은 감각으로 화장실문화개선에 대한 메시지를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유숙렬 홍보분과위원장은 “생각했던 것보다 화장실에 대한 인식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화장실을 생활의 즐거움으로 끌어올리려는 이들의 신선한 사고를 엿볼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동영상은 서울신문(http:///www.seoul.co.kr) 홈페이지와 세계화장실협회 창립총회 조직위원회 (http:///www.wtaa.or.kr)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2007-11-17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