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상에 교보생명 ‘마음에 힘이되는~’

광고대상에 교보생명 ‘마음에 힘이되는~’

입력 2004-10-14 00:00
수정 2004-10-14 08: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13일 2004 대한민국광고대상 최종 심사결과 교보생명 기업PR ‘마음에 힘이 되는 시 하나 노래 하나’ 시리즈(제작 웰콤)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교보생명 광고는 최민식이 친구에게 가수 김수철의 ‘젊은 그대’를 불러주는 내용과 김희애가 만화영화 ‘캔디’ 주제가를 부르며 남편을 위로하는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서범석 한국광고학회 회장은 “경제난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 시대의 가장들에게 힘을 주는 광고이며,모델들의 탁월한 연기와 압축된 크리에이티브가 수작”이라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부문별 금상은 신문부문 르노삼성자동차의 SM3 CVTC 1.6 시리즈(웰콤),TV부문 GM대우 기업PR시리즈(제일기획),라디오 부문 웅진닷컴 기업PR(오리콤),잡지부문 태평양제약의 닥터모(BBDO코리아),인터넷 부문에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게임포털 ‘땅콩’(BBDO코리아),옥외광고(SP)부문에는 청호나이스 정수기 ‘마네킹 이용 광고’(광인)가 선정됐다.심사위원 특별상에는 현대카드M의 영화패러디 시리즈(TBWA코리아)가,공익광고 부문에는 손해보험협회의 교통안전 ‘국화편’이 선정됐다.모델상은 최민식에게 돌아갔다.시상식은 오는 11월10일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류길상기자 ukelvin@seoul.co.kr

2004-10-14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