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유한국당, 인사청문회 대책회의…‘강경’ 기조로 청와대 압박

자유한국당, 인사청문회 대책회의…‘강경’ 기조로 청와대 압박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17-06-06 16:39
업데이트 2017-06-06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동반 사퇴를 요구했다. 한국당은 이날 대책회의에서 ‘쇼(show)통’, ‘비리백화점’, ‘코드인사’ 등의 단어를 사용하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인사청문회 대책회의 주재하는 정우택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인사청문회 대책회의 주재하는 정우택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인사청문회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7.06.06.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한국당 지도부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인사청문회 대책회의를 열고 세 후보자의 추가 의혹을 제기하며 청와대를 압박했다. 7일 김상조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과 강경화·김이수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 대비해 당력을 집중하는 모양새다.

정우택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반칙과 부정으로 얼룩진 사람들임이 드러났다”고 세 후보자를 겨냥했다. “(정부는) 얼마나 국회를 우습게 알기에 이런 사람들을 최고 공직자로 내세우느냐”며 “국민은 배신감마저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 원내대표는 “야당과 협치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것이 아니라 ‘쇼(show)통’만 하고 있다는 말이 나온다”고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며 “내가 하는 건 뭐든 정의고 선이라는 오만과 편견에 사로잡혀 있다면 인사참사는 계속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세 후보자에 대해 “불공정 비리백화점 1호·2호·3호점”이라며 “과거 같으면 청문회장에 서보지도 못할 인사들”이라고 비판했다.

한국당 소속 청문위원들은 세 후보자에 대한 새로운 의혹을 추가했다.

이채익 의원은 김이수 후보자 아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추가했고 윤영석 의원은 강경화 후보자의 소득세 탈루 의혹을 들고 나왔다.

이 의원은 “코드인사이자 보은인사인 김 후보자는 자진 사퇴하는 게 맞다”며 “만약 결단하지 않더라도 내일 철저한 검증을 통해 국민 우려를 불식시키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