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여야, 국익·민생 위해 하나돼야”

尹 “여야, 국익·민생 위해 하나돼야”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2-08-29 10:45
업데이트 2022-08-29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대표엔 30일 축하난 전달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여야가 경쟁도 하지만 국익과 민생을 위해서는 하나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출근길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와의 회동 등 야당과의 협치 전망을 묻는 질문에 “야당을 포함해 국회와 함께 일을 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늘 그렇게 말씀드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초 윤 대통령은 이날 이진복 정무수석을 통해 이 신임 대표에게 축하 난을 전달하기로 했지만, 이 대표의 지방 일정을 고려해 30일로 일정을 미뤘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대통령실은 전례에 따라 전당대회 이튿날인 오늘 정무수석이 이 대표를 예방하고, 대통령의 축하 난을 전달할 계획이었다”며 “이 대표의 지방 일정이 진행되는 관계로 일정은 내일로 조정됐다. 내일 오전으로 조율을 마쳤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지했다.

30일로 미뤄진 예방에서 윤 대통령과 이 대표간 회담 일정에 대한 논의가 구체적으로 이뤄질지도 주목된다. 이 대표는 전날에 이어 이날도 윤 대통령과의 회담을 재차 제안했다. 그는 이날 대표 취임 후 첫 최고위원회의에서 “물가, 환율, 또 금리 등등을 포함한 이 어려운 경제 현실, 민생의 위기 앞에서 우리 민생의 후퇴를 막고 민생의 개선을 위해서 총력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서 윤 대통령에게 다시 한 번 공식적으로 영수회담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