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112 기록봤다, 성희롱 거짓해명”, 권성동 “악의적 공격”

與 “112 기록봤다, 성희롱 거짓해명”, 권성동 “악의적 공격”

신형철 기자
입력 2021-12-14 21:32
업데이트 2021-12-14 21: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용민 최고위원. 연합뉴스
김용민 최고위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최근 강릉 방문 당시 권성동 사무총장이 시민을 성희롱했다’는 한 유튜브 채널의 보도와 관련해 “실제로 여성의 남편이 신고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시 112 신고 내역을 공개하며 이처럼 밝혔다. 그는 “보도상 당시 국회의원이 권성동 의원만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한편 이 사건은 당시 경찰관 총 12명이나 출동한 사건이었다”며 “권성동 의원은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성희롱 의혹과 거짓해명에 대해 답변을 해야한다”며 “윤석열 후보는 즉시 사과하고, 권성동의원은 선대위에서 사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권 총장은 “근거 없는 악의적 공격”이라며 “경찰 조사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진다면 김 의원은 모든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반발했다. 신고 일시는 지난 11일 새벽 1시22분과 1시35분 두 차례다. 조치 내용으로는 “신고자는 상대방의 말을 듣고 모욕적이라며 신고를 한 것이며 사건 처리에 대해 생각을 한번 더 해보겠다고 하므로 고소 절차 등 상담 안내 후 종결”이라고 적혀 있다.

권 총장은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김용민 의원이 경찰의 신고 및 출동 내역을 근거로, 마치 제가 성희롱을 한 것이 사실이라는 것처럼 주장했다”며 “어제 입장문에서 자세히 밝혔듯이 저는 기자분들과 동석한 자리에서 부부를 대상으로 성희롱이나 추행을 한 사실이 없다. 제가 자리를 뜰 때까지 아무런 실랑이가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권 총장은 “심지어 신고자라 보도된 그 분은 저와 함께 웃는 얼굴로 사진을 찍었고 나중에 지인에게 사진을 보내줬다”며 “이후 경찰이 출동한 사실이 있다고 하나 경찰에서 저에게 연락조차 하지 않았고 저도 보도를 통해 알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민 누구든 신고하면 경찰이 출동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경찰이 현장에 와서 살펴본 후 신고의 신빙성이 있는지를 판단한 후 적절한 후속 처리를 하는 것이 상식”이라며 “오늘 오마이뉴스 보도에 의하면 ‘소식통에 따르면 경찰은 별도의 입건 없이 출동한 후 현장 종결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현장 종결은 통상 경미한 사안일 경우 별도 입건 없이 현장에서 마무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말 문제가 될만한 일을 했다면 현장의 기자분들이 가만히 있지 않았을 것이며 경찰이 입건하지 않을 리도 없다”며 “김용민 의원은 저도 모르는 경찰의 신고내역을 공개하며 저를 범죄자로 낙인찍는 도를 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