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민정 “김건희, 왜 언론에 한번도 등장하지 않는지 궁금”

고민정 “김건희, 왜 언론에 한번도 등장하지 않는지 궁금”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1-19 14:03
업데이트 2021-11-19 14: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후보와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서울신문DB
윤석열 후보와 부인 김건희(오른쪽)씨. 서울신문DB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여야 대선후보 가족의 사생활이 보호돼야 한다면서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아내 김건희씨가 언론에 등장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의구심을 표했다.

18일 고 의원은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과 MBC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이 같이 말했다.

고 의원은 최근 한 인터넷 매체 기자들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자택 앞에서 김혜경씨의 동선을 취재하던 중 경찰로부터 스토킹 행위 경고 조치를 받은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허 의원은 “김혜경씨만 아니라 김건희씨에 대해서도 언론이 과잉취재를 하고 있다. 이런 문제 때문에 어느 측만 피해를 보긴 말하긴 좀 애매하다”며 “양쪽 후보의 아내 모두 비슷한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jtbc 신년토론 출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jtbc 신년토론 출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후보자든, 후보자의 아내든 사생활적인 부분들은 보호해야”
고 의원은 “후보자든, 후보자의 아내든 사생활적인 부분들은 보호가 됐으면 좋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언론들은 파파라치 하듯 하고 있는데 왜 김건희씨는 한 번도 등장하지 않는 것일까에 대해 궁금하다”고 했다.

이어 “현재 김씨를 둘러싸고 있는 문제들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문제라든지 허위학력 문제라든지 이런 명백한 혐의가 있고, 의혹이 존재하고 수사가 들어간 것에 대해선 아무리 (대선후보)아내라고 하더라도 철저한 수사와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허 의원은 “윤 후보도 부인 의혹에 대해선 ‘자신 있다’고 밝혔다”며 “그래서 김건희씨와 관련된 온갖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나돌고 있는데 윤 후보 측에서도 사실관계를 정리하는데 시간이 필요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이어 “또 김건희씨가 대선 캠페인에서 일정 부분 역할을 맡을 거라고 밝힌 바 있다. 주변에서도 곧 활동에 나선다는 이야기가 있으니까 입장 표명을 하지 않겠냐”라고 덧붙였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