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번엔 부인까지… 尹·洪 신경전 격화

이번엔 부인까지… 尹·洪 신경전 격화

이근아 기자
입력 2021-10-24 22:22
업데이트 2021-10-25 0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 “洪 아내 후원회장, 패밀리 비즈니스”
홍 “尹 아내는 소환 대기 중… 동행 못해”

윤, 김태호·박진·심재철 추가 영입에
홍 “줄 세우기 구태정치” 강력 비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오른쪽) 의원이 20일 대구시당에서 열린 ‘대장동 비리 관련 특검 촉구’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2021.10.20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오른쪽) 의원이 20일 대구시당에서 열린 ‘대장동 비리 관련 특검 촉구’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 2021.10.20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의 신경전이 격화되고 있다. 홍 의원은 24일 중진들을 캠프로 영입한 윤 전 총장에게 날을 세웠고, 윤 전 총장은 “선거는 시쳇말로 패밀리 비즈니스”라며 홍 의원 아내 이순삼씨의 후원회 관리를 겨냥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김태호·박진 의원과 심재철 전 의원, 유정복 전 인천시장을 대선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이들은 이미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캠프에 합류한 주호영 의원과 함께 캠프를 이끈다. 이에 경쟁자인 홍 의원은 “줄 세우기 구태정치”라며 각을 세웠다. 홍 의원은 “공천은 엄연히 당 대표의 권한인데 광역단체장 공천을 미끼로 중진 출신들을 대거 데려가면서 선대위에 뒤늦게 영입하는 것이 새로운 정치인가”라고 비판했다.

윤 전 총장은 “답변할 가치가 없는 이야기”라고 응수했다. 최근 논란이 된 윤 전 총장의 ‘개 사과’ 사진을 두고 아내 김건희씨가 계획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제 처는 그러한 내용을 모른다”면서 “어떤 후보는 가족이 후원회장도 맡는데 선거라는 것은 시쳇말로 패밀리 비즈니스라 하지 않느냐”고 발언하기도 했다. 아내인 이씨가 후원회를 맡고 있는 홍 의원을 한 발언으로 읽힌다. 윤 전 총장은 “제 처는 다른 후보 가족들처럼 그렇게 적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오해할 필요는 없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그러자 홍 의원은 “소환 대기 중이어서 공식석상에 못 나오는 부인보다 유명인사가 아닌 부인을 후원회장으로 두는 것은 아름다운 동행”이라면서 다시 맞받아치며 신경전을 이어 갔다.

한편 윤 전 총장의 ‘매머드급’ 캠프는 몸집을 한껏 부풀리고 있다. 이날 새로 합류한 3선의 김 의원은 만 41세에 경남지사에 당선된 역대 최연소 민선 광역자치단체장 기록을 갖고 있다. 부산·경남(PK) 지지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외교통’인 박 의원은 외교안보 정책수립에도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5선의 당 원내대표 출신인 심 전 의원과 유 전 시장은 수도권 표심 결집에 보탬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 신상진 전 의원은 캠프 내 공정과혁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2021-10-25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