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철우 “산업부 탈원전 홍보만 집중…원전 국제행사 외면”

이철우 “산업부 탈원전 홍보만 집중…원전 국제행사 외면”

입력 2017-10-01 12:05
업데이트 2017-10-01 12: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산업통상자원부가 탈원전과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대한 홍보에만 집중하고 세계적인 원전 행사는 외면하고 있다는 주장이 1일 제기됐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이철우 의원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들어 산업부가 집행한 홍보비는 1억6백만 원으로, 이 중 70%가 넘는 7천6백만 원이 탈원전 및 신재생에너지 홍보에 쓰였다.

이 의원은 특히 지난 7월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과 관련한 공론화위원회 출범 이후 공정성 문제가 제기되자, 한국에너지공단이 산업부를 대신해 탈원전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최근까지 탈원전 및 신재생에너지 홍보에 4천890만 원을 투입했다.

이같이 탈원전 홍보에 집중하면서 세계적인 원전 관련 국제행사는 뒷전이라는 게 이 의원의 주장이다.

이른바 ‘세계 원전 올림픽’으로 이번 달 경주에서 개최되는 세계원전사업자협회(WANO) 총회에 대한 홍보를 전혀 진행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산업부가 국민 혈세로 탈원전 홍보에만 집중하고 대규모 국제행사는 외면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원전산업과 전력 수급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탈원전 정책의 피해자는 결국 국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지난달 27일 국회 산업위 전체회의에서 “WANO 총회는 원전의 운영 문제를 논의하는 자리인 만큼 사전에 홍보하지 않는 것이 WANO 총회 본부의 원칙이라고 해 산업부가 대응하지 않은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