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언주, 또 한 번의 눈물…그 이유가?

이언주, 또 한 번의 눈물…그 이유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8-01 14:15
업데이트 2017-08-01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이 또 눈물을 보였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이 31일 오후 국회에서 19대 대선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마친 뒤 눈물을 흘리며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이 31일 오후 국회에서 19대 대선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마친 뒤 눈물을 흘리며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31일 ‘19대 대선 제보 조작 사건’ 관련 검찰 수사 결과가 나온 직후 국민의당의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 참석했던 이 의원은 기자회견이 끝난 후 연석을 내려오다 한 손으로 눈물을 훔쳤다.

이는 이 의원이 지난 4월 23일 대통령 선거 도중 광화문 광장에서 안철수 후보 지지 연설을 하며 눈물을 쏟은 이래 두 번째다.

이 의원은 31일 오후 페이스북에 자신이 흘린 눈물의 의미에 대해 적었다.

그는 “풍경이 바람을 만나 아름다운 소리를 내듯 국민의당에 있었던 힘든 일도 제대로 된 소리를 내기 위한 부딪침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들에게 충격과 실망, 좌절과 부끄러움으로 다가왔던 그 사건이 오늘로써 마침내 일단락되었다”고 썼다.

그러면서 “그동안 힘들었을 안철수 후보님, 이용주 의원님, 그리고 선배동료들과 당원 동지 여러분이 함께 흘렸을 눈물을 제가 보이고 말았다”면서 “숱한 비난과 의혹을 견뎌내며, 우리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자책하기를 반복했다…이제는 떨쳐내고 다시 일어날 때”라고 적었다.

이 의원은 지난 4월 안 후보 지지 당시에는 “국회의원이 되면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사생결단하고 싸우면서 몇달을 허비하는 걸 보니 잠이 안 올 지경이었다”며 “난 안철수에게 정치생명을 걸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