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또 막말…SBS 앵커에 “박근혜 비판해 잘렸다 돌아왔죠?”

홍준표 또 막말…SBS 앵커에 “박근혜 비판해 잘렸다 돌아왔죠?”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3-03 13:57
업데이트 2017-03-03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준표, SBS 앵커에 “박근혜 비판해 잘렸다 돌아왔죠?”
홍준표, SBS 앵커에 “박근혜 비판해 잘렸다 돌아왔죠?” 지난 2일 SBS ‘8시 뉴스’ 방송에 출연한 홍준표 경남지사가 인터뷰 도중 앵커를 향해 “박근혜 대통령 비판하고 잘렸다가 이번에 돌아온 것이냐”라고 물었다. 웃으면서 건넨 말이었지만 “자꾸 별로 기분 안 좋은 질문만 하는데”라고 운을 떼며 질문한 터라 홍 지사가 불편한 질문을 던지는 앵커에게 역공을 가한 셈이다. SBS 8시 뉴스 방송화면 캡처
지난 2일 SBS ‘8시 뉴스’ 방송에 출연한 홍준표 경남지사가 인터뷰 도중 앵커를 향해 “박근혜 대통령 비판하고 잘렸다가 이번에 돌아온 것이냐”라고 물었다. 웃으면서 건넨 말이었지만 “자꾸 별로 기분 안 좋은 질문만 하는데”라고 운을 떼며 질문한 터라 홍 지사가 불편한 질문을 던지는 앵커에게 역공을 가한 셈이다.

홍 지사는 최근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가리켜 “뇌물 먹고 자살한 사람”이라고 막말을 하는가 하면, ‘친박’ 세력을 향해서는 “친박이 무슨 이념이 있나? 이념도 없이 그냥 국회의원 한 번 해보려고 박근혜 치맛자락 잡은 사람들”이라고 독설을 날려 논란을 사고 있다.

3일 홍 지사가 출연한 SBS 인터뷰 방송 내용을 보면, 김성준 앵커는 처음부터 홍 지사에게 차기 대통령선거(대선) 출마 여부를 단도직입적으로 물었다. 홍 지사는 “탄핵 결정 후에 한번 한국의 흐름을 보겠다”면서 즉답을 피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연일 영남권을 누비면서 강연도 하고 기자들도 만나고 그러는데, 일종의 바닥 다지기 아닌가”라는 김 앵커의 물음에는 “몸풀기”라면서 “대통령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설 때 출마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옳다”고 밝혔다.

김 앵커는 논란이 된 최근 홍 지사의 발언에 대해 물었다. “민주당 1등 후보(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가리킴)는 대장(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가리킴)이 뇌물 먹고 자살한 사람”이라는 최근 홍 지사의 ‘막말’의 취지를 묻자 홍 지사는 “그분이 우상화되고 신격화되어있을지 모르나 우리(여당)는 정치적으로 반대 입장”이라면서 “팩트를 이야기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 앵커가 “그건 알겠습니다만 저희가 말의 사실 여부를 떠나 정치에서의 언어 품격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가 없다”면서 “(홍 지사가) ‘한국판 트럼프’라는 이야기도 있다. 어쨌든 제일 중요한 것은 지금 소속당이 자유한국당이라 자유한국당에서 재판 때문에 당원권 정지가 되어있는 상황을 풀어야 해결이 될 텐데, 만약에 안 풀어진다면 당을 떠날 생각도 있는지”를 물었다.

홍 지사는 김 앵커의 일련의 질문들이 불편했는지 “그것은 아마 정리가 될 것으로 본다”고 답한 뒤 김 앵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홍준표 : 그리고 자꾸 별로 기분 안 좋은 질문만 하는데, 우리 김 본부장은 박근혜 대통령 비판하고 잘렸다가 언제 들어왔죠?
김성준 : 그런 일은 전혀 없고요.
홍준표 : 지난번에 앵커 잘렸잖아.
김성준 : 저희 회사의 정기 인사로 된 거고요. 지금 그런 말씀을 나눌 자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홍준표 : 그래요?
김성준 : 네, 사실입니다.
홍준표 : 잘렸다가 이번에 돌아온 겁니까?
김성준 : 그게 아니고 저희 회사의 정기 인사에 따라서 다른 자리를 거쳤습니다.
홍준표 : 네, 네.

김 앵커가 인터뷰를 마치려고 하자 홍 지사는 “다음번에 올 때는 기분 좋은 질문 해달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