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태 “韓, 일단 탄핵 의결하고 죄 찾는 중” 외신 인터뷰

김진태 “韓, 일단 탄핵 의결하고 죄 찾는 중” 외신 인터뷰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1-31 14:45
업데이트 2017-01-31 14: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과 인터뷰 중인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 사진출처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과 인터뷰 중인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 사진출처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독일 시사주간지 슈피겔과의 인터뷰에서 “국회에서 일단 (대통령) 탄핵의결하고 죄를 찾는 중”이라고 말했다고 31일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에선 확실하지도 않은 사유로 대통령을 파면시키려 한다”면서 이렇게 인터뷰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한국은 광장에서 직접민주주의를 한다. 모두가 피곤하다”며 “독일처럼 자유민주통일이 돼야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4박 7일 일정으로 캐나다와 독일을 순방하며 현지 태극기 집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김 의원의 캐나다 방문 소식에 교민들은 “김진태 의원은 이제 국내 망신도 모자라 해외에서까지 꼴불견을 과시하겠다는 것이냐”며 “캐나다 동포들은 저질 친박 정치인 김진태가 캐나다를 방문해 ‘탄핵기각 궐기집회’를 갖겠다고 하는 데 대해 분노와 수치를 금할 수 없다”는 성명을 발표하며 방문 취소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한 김 의원은 “토론토에 이렇게 많은 태극기가 모인 건 이민 역사상 처음이라고 한다. 이 태극기가 미대륙에서 유럽으로, 전세계로 물결칠 것”이라며 “굳이 집회장까지 찾아와 방해하는 밉상도 있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