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인명진-친박핵심 동반 사퇴하고 새누리 해체해야”

주호영 “인명진-친박핵심 동반 사퇴하고 새누리 해체해야”

입력 2017-01-11 09:07
업데이트 2017-01-11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명진, 종교지도자가 신도에 강요하듯 해…위장 탈당 의혹도”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11일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거취 표명을 요구했던 분들(친박 핵심)과 동시에 사퇴하고 새누리당을 조속한 시기에 해체해야 국민에게서 박수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주호영 원내대표
발언하는 주호영 원내대표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창당준비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 원내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창당준비회의에서 “어제 새누리당 의원총회는 우리가 분당을 결심한 게 옳은 일이었다는 것을 재확인해준 자리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새누리당에서 15~20명 정도가 책임질 사람들로 보이는데 인 비대위원장은 2~3명이 될지 모른다면서 책임을 대폭 축소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국회의원은 헌법기관인데 배지를 반납하라고 하고, 백지 위임장으로 신분이나 거취를 위임한다는 수모스러운 일을 마치 종교 지도자가 신도에게 강요하듯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위장 탈당 의혹도 있다”면서 “탈당한 분들이 지역구에 가서는 ‘곧 복당할 테니 너희는 가만히 있으라’고 하는 등 국민 전체를 상대로 진정한 반성이나 청산 절차도 없이 종교에서 세례 주듯 하는 절차를 보인다”고 비난했다.

또 “서청원 의원이 인 비대위원장께 어떤 약속을 하고 모셔온 모양인데, 그 약속이 지켜지지 않았고, 그 약속이 정의롭지 못하다는 게 의총에서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초선 44명, 재선 30명이 새누리당에 있는데, 바른정당이란 구조선이 와 있으니 빨리 옮겨타서 보수를 살리라고 해야 함에도 계속 침몰하는 새누리당에 남아 있으라는 지도부야말로 보수가 살 수 있는 골든타임을 다 놓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