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명진 “한 개인 따라다니다 나라 망해…반기문에 안 매달려”

인명진 “한 개인 따라다니다 나라 망해…반기문에 안 매달려”

최선을 기자
입력 2017-01-11 11:16
업데이트 2017-01-11 11: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11일 “반기문 전 총장에게 매달리지 않는다”면서 “우리 정책과 이념에 맞는지 검증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지금 새누리당이 대통령 후보를 낸다 그러면 국민들이 뭐라고 그러겠느냐”면서 “솔직한 심정으로 새누리당이 지금 국민들에게 ‘우리 당 또 찍어주세요. 우리 당에게 정권을 주세요’ 그 얘기 못하겠다. 염치가 없어서”라면서 ‘선(先) 혁신론’을 제기했다.

그는 반 전 총장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 “저와 우리당은 저렇게 반 총장에게 매달리지 않는다. 우리 당이 먼저 바로 서고요”라며 “도덕적 잣대로 우리하고 맞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새누리당이) 한 개인을 따라다니다 이렇게 나라가 망했다”며 “지금 반 총장이 내는 정책도 없고 정치적 비전도 없는데 반기문이라는 사람 하나 우르르 따라가고 해서 나라가 어떻게 되겠느냐. 우리 당은 그렇게 안한다”고 밝혔다.

반 전 총장과의 연대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새누리당의 신뢰 회복을 위한 혁신이 선행돼야 하고 반 전 총장의 이념과 정치적 비전이 새누리당과 합당한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풀이할 수 있다.

인 위원장은 “우리가 잘못을 철저하게 뉘우치고 다시 거듭나겠다고 된 다음에 국민들이 ‘새누리당에서도 후보 한 번 내보지. 잘못을 알았으면 한 번 잘해봐’ 할 때까지 반성하고 국민의 매를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내부에도 다른 당에 못지 않은 대통령 후보가 있다”면서도 “지금 다른데에 후보가 많이 있는 것 같다. 이념과 뜻이 맞으면 같이 연대할 수도 있다”고 연대 가능성을 열어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