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누리당 “간절한 호소” 더민주 “국회 탓만 해” 국민의당 “절박감 없어”

새누리당 “간절한 호소” 더민주 “국회 탓만 해” 국민의당 “절박감 없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16-01-13 23:10
업데이트 2016-01-13 2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치권 3색 반응

여야가 13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담화와 관련해 엇갈린 평가를 내놨다. 새누리당은 “국민에게 간절히 호소하는 대통령의 의지가 담긴 담화”라고 평가했고, 더불어민주당은 “근본적인 해법을 기대했지만 실망스러운 대국민 담화”였다고 비판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정치권을 향해 노동 5법 중 기간제법을 제외한 4개 법안과 경제활성화법의 통과를 촉구했다.

신의진 새누리당 대변인은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대한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분명히 한 것은 국민으로서 매우 안심 되는 일”이라면서 “미국, 중국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실효적인 제재 조치를 마련해 북한이 더이상 세계 평화를 뒤흔들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국회는 입법기관으로서 테러방지법 제정을 통해 더이상 국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김성수 더민주 대변인은 “북핵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을 기대했지만 한반도 긴장을 고조시키는 대북 확성기 방송을 지속하겠다는 입장만 고수해 실망스럽다”며 “북핵 문제 해결의 키를 쥐고 있는 중국의 협조를 끌어낼 방안은 제시하지 못한 채 막연히 중국의 역할을 기대한다는 선에 그친 건 정부의 외교 무능을 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북핵 및 경제정책 등을 비판했다. 이어 “경제 실패에 대해 국정 기조의 전면적 변화가 요구됨에도 여전히 국회 탓만 되풀이해 유감”이라고 했다.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회 이태규 대변인 대행도 “유감스럽게도 대통령의 인식에는 절박감이 없다. 안보, 경제, 민생, 정치의 총체적 위기에 대한 대통령의 해법은 대단히 실망스럽다”고 비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6-01-14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