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朴대통령 참석 민주평통 행사 불참

김무성, 朴대통령 참석 민주평통 행사 불참

입력 2015-07-01 15:56
업데이트 2015-07-01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승민 거취 파동’ 감안한 듯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일 박근혜 대통령이 주재한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출범회의에 참석하려던 일정을 취소했다.

이미지 확대
7월 1일 오전 열린 새누리당 비공개 최고중진연석회의가 끝나고 잠시나온 김무성대표가 기자들에 둘러쌓여 질문을 받고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7월 1일 오전 열린 새누리당 비공개 최고중진연석회의가 끝나고 잠시나온 김무성대표가 기자들에 둘러쌓여 질문을 받고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당 관계자는 이날 “김 대표가 당초 오늘 오후 3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민주평통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가지 않기로 했다”면서 “대신 이 시간에 강동경희대병원을 격려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그동안 대통령이 참석하는 행사와 모임에 여러번 갔었는데 (그런 자리에서) 대화할 기회가 없다”면서 “한시간 이상 앉아있다가 와야 하는데 지금 그런 한가한 상황이 아닌 것 같아서 일정에서 제외하라고 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최근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를 놓고 청와대·친박 진영과 비박 진영이 ‘정면충돌’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당 대표 자격으로 박 대통령과 직접 대면하는 게 어색할 수 있다는 지적을 감안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김 대표는 아울러 최근 여권 내홍과 관련해 청와대측과의 ‘직접 소통’ 가능성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겠다”며 말을 아꼈으며, 박 대통령과 유 원내대표의 회동 주선 필요성에 대해서는 “(당 내에서) 그런 여러 의견이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그는 “오늘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어느 중진 의원이 청와대 정무수석을 빨리 지명해야 한다는 주장도 내놨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