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北주민 고통 더는 인도적사업 우선할 계획”

朴대통령 “北주민 고통 더는 인도적사업 우선할 계획”

입력 2015-01-09 16:59
업데이트 2015-01-09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대통령은 9일 “모자보건 지원사업을 비롯해 북한 주민의 삶의 고통을 덜어주는 인도적 사업을 우선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은평구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열린 2015년 여성 신년인사회에 참석, “우리 여성계도 다양한 사업을 건의해 주시고 통일을 위한 길에 적극 나서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에게 놓인 마지막 큰 과제는 분단 70년의 단절과 대립을 넘어 한반도 통일시대로 가는 길을 열어 가는 것”이라며 “새해에는 한반도의 평화통일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남북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지난 70년을 돌아보면 우리가 한강의 기적을 이뤄내고 자유민주주의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여성들의 희생과 헌신이 나라의 대들보 역할을 해왔다”며 “이제 새로운 70년의 도약을 준비하는 출발점에 서 있고, 여성 지도자 여러분과 여성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사회가 반듯하고 깨끗하게 나가기 위해서는 여성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고 강화돼야 한다”며 “50%대에 머문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여성고용 정책을 보다 확대해 일·가정 양립과 관련된 제도와 문화를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정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제 정치개혁, 경제발전, 교육개혁도 여성이 주도적으로 책임지고 해나갈 때”라며 “여성계는 건국 이래 최초의 여성대통령인 박 대통령이 역사상 가장 성공한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모아 든든한 지지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이명선)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인재근 의원, 김 행 양성평등위원장, 골프선수 김효주 등 각계를 대표하는 여성계 인사 500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