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구태정치 중단해야”..이석기ㆍ김재연 징계 재론

與 “구태정치 중단해야”..이석기ㆍ김재연 징계 재론

입력 2013-01-21 00:00
업데이트 2013-01-21 1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월국회 앞두고 대야공세..野 ‘이동흡 낙마공세’ 반격 해석

새누리당이 1월 임시국회를 앞두고 통합진보당 이석기ㆍ김재연 의원 자격심사 문제까지 재론하며 대대적인 대야(對野)공세에 나섰다.

민주통합당이 이동흡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낙마를 벼르는 상황에 대한 반격카드로 보인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사청문회를 후보자의 능력이나 도덕성을 검증하는 그런 절차로 생각하지 않고 옛날 방식대로 아니면 말고 식의 흠집내기나 헛소문을 확산시키는 무대로 생각하면 안 된다. 루머폭탄 작전은 실패할 것”이라면서 “인사청문회를 사법부나 정부의 발목잡기로 활용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내부 분열막기용으로 국회 발목잡기 작전을 펴는 것은 옛날 정치이고 구태정치”라면서 “거대 야당은 촛불시위의 향수병에 빠져 있는 소수 극단주의자의 지지보다는 다수 국민의 지지를 받고 있는 여당과 정책경쟁을 해야 미래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19대 국회 개원협상을 하는 과정에서 민주당은 이석기ㆍ김재연 의원에 대한 징계를 약속했는데 지금이라도 이 약속을 지키는 것이 민주당의 정체성에 대한 의구심을 해결하는 길”이라면서 “약속을 안 지키면서 무조건 무슨 (쌍용차ㆍ4대강) 국정조사나 언론청문회를 하자고 하는데 이러다가는 국회가 국정조사를 당할 판”이라고 지적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 정무팀장을 겸하고 있는 이정현 최고위원도 “이념문제를 떠나 정치자금을 부풀려 국고를 빼내는 그런 의혹이 제기됐고 아울러 수백명이 연루된 정당내 부정투표 의혹도 제기됐다”면서 “여야가 두 의원에 대한 자격심사에 합의할 정도로 복잡한 사안인데 언제 그랬느냐는 듯 넘어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 문제는 정치개혁과 쇄신의 첫 번째 구체적인 사례가 되는 만큼 이번 국회에서 이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뤄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두 의원 관련 사안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도 요구했다.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는 SBS라디오 ‘서두원의 시사초점’에 출연, 민주당이 이 후보자의 낙마를 공언하는 데 대해 “상대방의 의견이나 해명을 듣지도 않은 상태에서 마음대로 결론을 내리고 발표한 것은 옳지 않다”면서 “낙마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아니면 말고 식으로 무작정 폭로해 덮어씌우는 것은 청문회 본연의 자세와 일치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