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박원순 요청하면 지원 생각해 볼것”

안철수 “박원순 요청하면 지원 생각해 볼것”

입력 2011-10-10 00:00
업데이트 2011-10-10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 지지 거듭 피력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9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무소속 박원순 후보가 선거 지원을 요청하면 “생각해 보겠다.”고 밝혔다. 안 원장은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열린 ‘시골의사’ 박경철 원장의 팬사인회에 참석, “박 후보가 선거 지원을 요청하면 지원하겠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연합뉴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연합뉴스
그는 또 “박 후보에게 투표할 것이냐.”는 물음에는 “당연하다.”고 말해 박 후보를 변함없이 지지하고 있음을 내비쳤다. 안 원장은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 측의 선거운동 방식을 언급하면서 “네거티브 선거전은 안 맞지 않느냐.” “여기 오신 분들에게 물어보라. 요즘은 안 통하지 않느냐.”고 반문하는 등 적극 비판했다.

안 원장은 내년 대선을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와 자신과의 대결 구도로 보는 시각에 대해 “언론에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라고 선을 그으면서도 “박 전 대표와의 비교가 부담스러우냐.”는 질문엔 “그런 걸 왜 부담스러워해야 하느냐.”고 말해 묘한 뒷맛을 남겼다.

안 원장은 그러나 이날 저녁 여의도 자택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서는 “(낮에 했던 말들은) 늘 해 왔던 말로, 새로운 게 아니다.”라며 확대 해석에 거리를 뒀다. 박 후보 측 송호창 대변인은 “안 원장에게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 없다. 또다시 서울시장 논란에 빠지게 하는 건 (안 원장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1-10-10 6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