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 前대표 또 과실만 따먹으려는 건가”

“박 前대표 또 과실만 따먹으려는 건가”

입력 2011-04-01 00:00
업데이트 2011-04-01 0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정부의 동남권 신공항 백지화를 비판하며 다음 대선에서 공약으로 재추진할 뜻을 밝히자 수도권 친이계 의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한편으로는 영남권의 친이계들이 결과적으로 박 전 대표와 한 배를 타게 된 데 대해 당혹스러워하고 있다.

●“朴, 정치적 심판 받아야 할 것”

수도권 출신의 한 핵심 당직자는 “박 전 대표가 이번에도 뒷북만 치고 있다. 책임은 네가 지고, 과실은 내가 먹겠다는 것이냐.”면서 “신공항 백지화를 반대했다면 미리 자신의 견해를 확실히 밝히고, 대통령과 독대해 의지를 관철시키는 게 책임 있는 정치 지도자의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정두언(서울 서대문구을) 최고위원도 “국가지도자라면 지역의 열망이 있더라도 국가 전체의 틀에서 국민 전체의 이익에 맞는 입장을 용기 있게 펼칠 수 있어야 한다.”며 박 전 대표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영남권 친이·친박구도 사라져”

서울 출신의 한 친이계 의원은 “박 전 대표가 대구 출신으로 지역 민심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겠지만 이렇게 직격탄을 날리면 안 된다.”면서 “박 전 대표도 정치적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다른 친이계 의원은 “대통령의 직계였던 조해진(경남 밀양시·창녕군) 의원까지 결국 박 전 대표와 함께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면서 “신공항 백지화를 계기로 영남권의 친이·친박 구도는 사실상 사라지게 됐다.”고 말했다. 수도권 친이계 의원들 대다수의 고향이 영남이고, 지지 기반도 영남 출신 유권자들임을 감안하면 박 전 대표에 대한 비판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우려하고 있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11-04-01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