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남북정상회담] 노대통령 방북 이틀째 화보

[2007 남북정상회담] 노대통령 방북 이틀째 화보

입력 2007-10-04 00:00
수정 2007-10-0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남북정상회담 일정 이틀째인 3일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두 차례에 걸쳐 정상회담을 가졌다. 노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불참 속에 아리랑공연을 관람하고 만찬을 가졌으며,4일 김 위원장과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서울로 돌아온다. 두 정상간 긴박했던 회담 분위기를 소개한다.

평양 청와대사진기자단

이미지 확대
화려하게 선보인 아리랑 공연
화려하게 선보인 아리랑 공연 3일 저녁 노무현 대통령과 권양숙 여사가 관람하는 가운데 평양 대동강 능라도 5.1경기장에서 아리랑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평화와 번영을 위하여”
“평화와 번영을 위하여” 노무현 대통령이 3일 오후 평양 옥류관에서 열린 남측 수행원 및 기자단 오찬회에 참석해 권양숙 여사와 건배를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원균 명칭평양음대 관현악단 시범연주
김원균 명칭평양음대 관현악단 시범연주 김원균 명칭 평양음악대학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이뤄진 관현악단이 3일 오전 학교를 참관방문한 정·재·언론·문화계 특별수행원들을 맞아 시범연주를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평양음악대학 방문
평양음악대학 방문 한완상 대한적십자사 총재 등 특별수행원들이 김원균 명칭 평양음악대학을 방문, 남측의 안숙선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북측 학생이 장구와 피리 협연을 하는 모습을 흥겹게 지켜보고 있다.




이미지 확대
 남측 오찬장의 북측접대원들
남측 오찬장의 북측접대원들 3일 낮 평양 옥류관에서 열린 남측 수행원 및 기자단 오찬장에서 한복 차림의 북측 접대원들이 일렬로 대기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평양시민들의 일상
평양시민들의 일상 남북정상회담 우리측 취재단 숙소인 평양 고려호텔 앞을 부부로 보이는 시민들이 지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외신기자들 “바쁘다 바빠”
외신기자들 “바쁘다 바빠” 남북정상회담 이틀째인 3일 오후 서울 롯데호텔에 마련된 프레스센터에서 내·외신 기자들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일정연장 요청과 노무현 대통령의 거절 등 속보를 송고하고 있다.
정연호기자 tpgod@seoul.co.kr




이미지 확대
 中언론 1면 장식한 정상회담
中언론 1면 장식한 정상회담 중국 관영 신화통신사 자매지인 참고소식은 3일자 신문에서 노무현 대통령의 방북 내용을 1면 톱기사로 다뤘다.
2007-10-04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