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파키스탄 유부녀 온라인 게임하다 연하 남친과 눈 맞아 네 자녀와 인도 밀입국

파키스탄 유부녀 온라인 게임하다 연하 남친과 눈 맞아 네 자녀와 인도 밀입국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7-10 17:20
업데이트 2023-07-10 1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시마 굴람 하이더(27)와 남자친구 사친 미나(22).
시마 굴람 하이더(27)와 남자친구 사친 미나(22).
파키스탄의 20대 기혼녀가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 언노운 배틀 그라운드(PUBG)를 즐기다 다섯 살 연하 인도 청년과 사랑에 빠졌는데 함께 구류를 살고 있다. 영국 BBC가 지난 7일(현지시간)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주인공은 시마 굴람 하이더(27)와 남자친구 사친 미나(22). 몇년 전 가상 게임 플랫폼에서 만나 사랑을 키웠는데 시마가 남친 미나와 함께 지내고 싶다며 불법적으로 국경을 넘은 것이 화근이었다. 지난 5월에 어린 네 자녀와 함께 입국, 인도 북부 우타르 프라데시 주의 광역 노이다 시에서 한 달 넘게 살림을 차렸다.

지난 4일 두 사람은 체포됐다. 법원은 14일의 구류형을 선고했다. 다만 하이더는 자녀들과 함께 지낼 수 있도록 했다. 커플은 취재진에게 결혼해 함께 살고 싶었을 뿐이라고 했다. 경찰은 이 사건을 더 상세히 들여다 보고 있다고 밝혔다.

당연히 두 사람의 러브 스토리는 가상세계에서 처음 만나 관계를 돈독히 하다 현실 세계로 뛰쳐나온 것은 물론 국경까지 넘었다고 해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시마는 2014년 2월 파키스탄 신드주에 사는 굴람 하이더와 결혼, 세 아들과 딸 하나를 잘 키우며 살았다. 그런데 결혼 5년 뒤 남편이 사우디아라비아로 돈 벌러 떠나자 시마는 PUBG에 탐닉하게 됐다. 하루 2~3시간씩 게임에 빠질 정도였다. 그러다 미나를 알게 됐고, 둘은 전화번호를 교환했고 정기적으로 통화하는 사이가 됐다. 그렇게 3년 동안 사랑을 키워 시마는 결혼을 결심, 인도로 이주하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녀는 툭하면 남편이 자신을 구타했다며 경찰에는 이혼했다고 말했다. 물론 남편은 가정폭력은 물론 이혼한 적도 없다고 했다. 아내가 자기 몰래 파키스탄 집을 처분하고 아이들과 패물들을 챙겨 달아났다고 했다.

시마와 미나가 현실세계에서 처음 만난 것은 지난 3월 네팔이었다. 한 호텔에서 며칠을 함께 지낸 뒤 각자 집으로 돌아간 뒤 5월에 하이더가 관광 비자를 얻어 네팔로 다시 떠났는데 이번에는 네 자녀와 함께였다. 그곳에서 버스를 타고 델리까지 왔다. 그녀는 경찰에게 남편 집을 매각하지 않았고 친정 부모 소유의 토지 일부를 팔아 여행 경비로 썼다고 했다. 네팔을 통해 인도로 입국하면 쉽다는 것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알게 됐다고 했다.

광역 노이다의 라부푸라에서 잡화점을 운영하는 미나는 방 하나를 임차해 시마, 네 자녀와 지냈다. 임대인 기리시 쿠마르는 미나가 정부가 발행한 서류들을 제대로 첨부했고, 미나의 부모들도 자주 찾아와 보살펴 의심할 여지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 두 사람은 어떻게 체포됐을까? 지난주 변호사를 만나 하이더의 영주권에 대한 조언을 구한 것이 잘못이었다. 변호사가 경찰에 신고해 덜미를 잡혔다고 타임스 오브 인디아가 전했다. 그 변호사는 “여성과 아이들 모두 파키스탄 여권을 갖고 있어서 당황했다”고 털어놓으며 하이더가 인도에서 결혼하는 절차를 꼼꼼이 물어봤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남편이 곧잘 주먹을 휘둘렀으며 4년 동안 한 번도 만나지 않았다고 했다고 했다. 또 자신이 인도 비자를 얻었는지 확인하자 하이더가 갑자기 일어나 가버렸는데 동료가 미행해 둘의 거처를 확인한 뒤 경찰에 신고했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두 사람 외에 미나의 아버지도 체포했다. 둘은 인도 정부가 결혼을 도와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반면 하이더의 남편은 아내가 PUBG로 “낚였다”며 아이들과 함께 파키스탄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