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데드볼 전문가 이승원 ‘2골 4도움’…4년 전 ‘골든볼’ 이강인 넘어설까

데드볼 전문가 이승원 ‘2골 4도움’…4년 전 ‘골든볼’ 이강인 넘어설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6-09 08:25
업데이트 2023-06-09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2일 이스라엘과 3·4위전 공격 포인트 도전

이미지 확대
한국 이승원이 9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탈리아와 대회 4강전에서 전반 23분 페널티킥을 넣어 1-1 동점을 만든 뒤 포효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한국 이승원이 9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탈리아와 대회 4강전에서 전반 23분 페널티킥을 넣어 1-1 동점을 만든 뒤 포효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김은중호의 주장 이승원(강원FC)이 2023 20세 이하(U20) 월드컵 4강전에서 페널티킥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4년 전 이 대회 최우수선수로 우뚝 섰던 이강인(마요르카)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승원은 9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탈리아와 대회 4강전에서 0-1로 뒤진 전반 23분 페널티킥에 성공해 1-1 동점을 만들었다.

배준호(대전)가 페널티박스에서 패스받다가 상대 반칙을 끌어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이승원은 오른발로 골대 상단 구석을 정확히 찔렀다. 이로써 이승원은 이번 대회 2골 4도움을 기록했다.

이승원은 이번 대회 4강까지 6경기에서 한국이 넣은 9골 중 6골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등 공격의 핵으로 자리매김했다. 프랑스와 조별리그 1차전에서 선제골을 넣고 결승 골을 도우며 기세를 올렸고 온두라스와 2차전에서는 동점 골을 거들었으며 에콰도르와 16강, 나이지리아와 8강전에서는 모두 결승 골을 어시스트했다. 특히 4도움을 모두 세트피스(코너킥 3회, 프리킥 1회)에서 기록했는데 4강전에서도 페널티킥을 성공하며 ‘데드볼 스페셜리스트’의 면모를 이어갔다.

2골 4도움은 2019년 폴란드 대회에서 이강인이 올린 공격 포인트와 같다. 당시 정정용호에서 ‘막내형’으로 불린 이강인은 빼어난 드리블과 공 지키기 능력으로 한국이 준우승했는데도 대회 최우수선수(MVP) 격인 골든볼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한국은 이날 이탈리아에 1-2로 져 결승에 오르지 못했다. 이승원이 12일 열리는 이스라엘과의 3·4위전에서 공격 포인트를 추가하면 이강인을 넘어서게 된다.

경기 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취재진과 만난 이승원은 이강인과의 비교에 대해 “개인 타이틀도 좋고 의미가 있지만, 지금은 팀의 결과가 나와야 하는 상황”이라며 “팀에서 더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여주면 더 좋은 결과도 따라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에서 져서 분위기가 많이 처졌다. 고개 숙인 선수들도, 눈물을 보인 선수들도 있지만 어쨌든 아직 우리의 대회가 끝난 게 아니다”면서 “다음 경기가 남았으니 고개 들라고 했다. 열심히 응원해주신 팬분들도 계시니 다음 경기에서 꼭 결과를 가져오자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했다”고 덧붙였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