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낙동강 오리알 된 매킬로이 “희생양 된 기분”

낙동강 오리알 된 매킬로이 “희생양 된 기분”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6-08 10:35
업데이트 2023-06-08 15: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PGA 투어-LIV 시리즈 합병에 불만 토로
제이 모너핸 커미셔너 “적절한 보상책 마련”

이미지 확대
로리 매킬로이
로리 매킬로이 8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PGA 투어 RBC 캐나다오픈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로리 매킬로이가 자신의 심경을 밝히고 있다.
토론토 AFP 연합뉴스
“희생양이 된 기분이다.”

지난 1년 동안 LIV 골프 시리즈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간의 전쟁에서 선봉장 역할을 한 로리 매킬로이가 두 단체의 합병 소식에 불만을 터뜨렸다.

매킬로이는 8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PGA 투어 RBC 캐나다오픈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두 단체의 합병 소식에 놀랐다”며 “프로 골프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나는 희생양이 된 기분”이라며 입을 열었다.

이어 “이 상황만 놓고 보면 골프라는 경기에 긍정적인 효과가 생길 것이라는 점을 부인할 수 없다”면서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PGA 투어를 떠난 사람들은 이 투어에 큰 손해를 입히고 소송까지 했는데,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그들의 복귀를 환영하기는 어렵다”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미지 확대
로리 매킬로이
로리 매킬로이 8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PGA 투어 RBC 캐나다오픈 프로암에서 로리 매킬로이가 벙커샷을 하고 있다.
토론토 USA투데이 연합뉴스
그는 PGA 투어가 LIV 시리즈와 손을 잡은 이유를 돈 때문이라고 봤다. 매킬로이는 “여전히 LIV를 싫어한다”고 했다. 이어 “세계 최대 규모의 국부 펀드를 계속 적으로 삼느냐, 파트너가 되느냐의 문제였는데 결국 중요한 것은 돈이었고 적보다는 파트너가 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한 셈”이라고 분석했다.

매킬로이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와 함께 PGA 투어의 최전방에서 LIV 시리즈로 이적한 선수들을 비판했다. LIV 골프 대표를 맡은 그레그 노먼과 대립하는 것은 물론 LIV 시리즈로 이적한 패트릭 리드와 대회장에서 인사를 하지 않는 일화는 유명하다.

하지만 지난 7일 PGA 투어와 LIV 골프가 DP 월드투어와 함께 합병을 선언하자 매킬로이는 오히려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다. 수억 달러의 계약을 놓친 것은 물론 자신이 거친 언사로 비판해 온 LIV 시리즈 이적 선수들과 다시 한솥밥을 먹어야 할 상황이 됐기 때문이다.

한편 제이 모너핸 PGA 투어 커미셔너는 미국 골프채널과 인터뷰에서 “LIV 골프로 이적 제안을 거절하고, PGA 투어에 남은 선수들에게는 적절한 보상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