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또래 여성 살해 20대 “살인 충동 때문에 죽였다”

부산 또래 여성 살해 20대 “살인 충동 때문에 죽였다”

권윤희 기자
권윤희 기자
입력 2023-06-01 11:25
업데이트 2023-06-01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소 살인 관심 많아” 진술
범행 석 달 전부터 살인 검색

이미지 확대
온라인 앱에서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지난 26일 시신 유기에 쓴 빈 여행가방을 들고 자신의 집을 나서는 모습. 부산경찰청 제공
온라인 앱에서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지난 26일 시신 유기에 쓴 빈 여행가방을 들고 자신의 집을 나서는 모습. 부산경찰청 제공
과외 중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20대 여성이 “살인 충동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1일 부산 금정경찰서에 따르면 살해 및 시신 훼손 혐의로 구속된 A씨는 범행 동기에 대해 “살인 충동이 일어 피해자를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A씨는 평소 방송 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살인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뒤 범행까지 실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범행 3개월 전부터 살인 관련 내용을 집중적으로 검색했다.

사건 발생 이틀 전에는 과외 앱에서 피해자를 물색한 뒤, 학부모인척 접근해 실제 범행을 저질렀다.

A씨는 과외 앱에 학부모 회원으로 가입한 뒤 “아이가 방문할 것”이라며 피해자와 약속을 잡았다. 그리곤 온라인에서 구입한 교복을 입고 학생인 척 위장해 피해자 집을 찾아갔다.

지난달 26일 오후 피해자 집을 찾은 A씨는 잠시 대화를 나누는 척 하다가 바로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파악됐다.

살해 후 시신을 훼손한 A씨는 자신의 집에서 챙긴 여행용 가방에 일부를 옮겨담았다.

27일 새벽 1시쯤에는 택시를 타고 경남 양산 낙동강변으로 이동해 시신 일부가 담긴 여행용 가방을 유기했다.

그의 범행은 혈흔이 묻은 여행용 가방을 숲속에 버리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택시 기사의 신고로 경찰에 발각됐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실종으로 위장하기 위해서 시신을 유기하기로 했다”고 진술했고, 살해 후 평소 자신이 자주 산책하던 곳을 유기 장소로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만난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입건된 A씨가 29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부산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30분께 부산 금정구 소재 피해자 B씨의 집에서 B씨를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2023.5.29 뉴스1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만난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입건된 A씨가 29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부산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30분께 부산 금정구 소재 피해자 B씨의 집에서 B씨를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2023.5.29 뉴스1
권윤희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