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양 캐롯? 고양 데이원? 스폰서십 종료됐지만…

고양 캐롯? 고양 데이원? 스폰서십 종료됐지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3-21 16:34
업데이트 2023-03-21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데이원스포츠 “캐롯손보와 상호합의…이제 고양 데이원 점퍼스”
KBL “명칭 변경은 이사회 승인 필요……관련 요청 받은 바 없어”

이미지 확대
지난해 8월 고양 캐롯 창단식. KBL 제공
지난해 8월 고양 캐롯 창단식. KBL 제공
프로농구단 고양 캐롯 점퍼스를 운영하는 데이원스포츠가 캐롯손해보험과 네이밍스폰서 계약을 상호 합의 하에 조기 종료하고 구단 명칭을 ‘고양 데이원 점퍼스’로 바꾼다고 밝혔다. 하지만 KBL에서는 이사회 승인을 얻기 전까지 기존 구단명을 유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데이원스포츠는 21일 “캐롯손해보험과 상호합의로 스폰서십 계약을 종료했다”며 “시즌 중 경영건전성 확보를 위한 구단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며 새 모기업과 관련된 명칭으로 리그 참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시즌 새로운 도전에 함께했던 캐롯손보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구단 명칭을 ‘고양 데이원 점퍼스’로 변경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KBL 규정상 구단명 변경은 이사회 승인 대상이다. 구단의 발표만으로는 명칭 변경이 이뤄지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당장 22일 예정된 서울 SK와의 경기에서도 일단 고양 캐롯 점퍼스라는 이름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KBL 측은 “팀 명칭 변경 안건이 이사회에 안건으로 올라가 승인을 받는 게 절차”라며 “이와 관련해 데이원 측에서 아직 공문을 받은 게 없다”고 밝혔다.

고양 캐롯 점퍼스는 2021~22시즌이 끝난 뒤 고양 오리온 농구단을 인수해 재창단한 팀이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을 모기업으로 하는 법인 데이원스포츠가 구단 운영을 하며 캐롯손해보험이 네이밍 스폰서를 맡았다. 계약 기간은 4년으로 알려졌으나 모기업 경영 악화의 불똥이 튀면서 데이원스포츠도 자금난에 시달렸고, 지난해 말부터 새로운 모기업을 찾아왔다. 하지만 데이원스포츠는 1~3월 농구단 급여 지급이 거푸 밀리는 등 재정난이 이어지고 있다.

KBL 가입금 격인 특별회비 1차분 5억원도 지난해 10월 초에 지연납부했던 데이원스포츠는 정규리그 종료 직후인 이달 말까지 잔여 10억원을 완납해야 하지만 이를 낼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이다. 현재 고양 캐롯 점퍼스는 4경기를 남기고 26승24패를 기록하며 5위에 자리해 6강 플레이오프 진출이 유력하지만, KBL은 특별회비 잔금 완납이 이뤄지지 않으면 플레이오프 출전을 불허한다고 못박았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