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임업, 동티모르 농림수산부 산하 기관과 ‘맹그로브 및 커피 나무 조림 관련 탄소배출권 사업 협력의향서’ 체결

SK임업, 동티모르 농림수산부 산하 기관과 ‘맹그로브 및 커피 나무 조림 관련 탄소배출권 사업 협력의향서’ 체결

입력 2023-03-21 09:22
업데이트 2023-03-21 10: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SK입업 제공
SK입업 제공
SK임업이 동티모르 농림수산부 산하 기관 General Directorate of Forest, Coffee and Industrial Plants와 함께 ‘맹그로브 및 커피 나무 조림 관련 탄소배출권 사업에 대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위한 서명식에는 3월 17일 서울 종로구 SK 그린캠퍼스에서 열린 가운데, SK임업의 손대익 대표와 동티모르 산림청장인 라이문도 마우가 참석했다.

서명 당사자들은 협약을 통해 동티모르 맹그로브 및 커피 나무 재조림 및 복원을 통한 탄소배출권 사업 기회를 협력해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SK임업은 지난해 5월 동티모르 정부와 ‘동티모르의 지속가능한 조림·산림 보전 프로젝트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협약 양측은 동티모르 내 신규조림, 재조림 및 산림황폐화방지 등 산림 조성·복원을 위한 사업기회를 공동으로 발굴 및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력의향서 체결은 지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하여 약 1년간 SK임업이 동티모르 정부 관계자와 함께 논의, 조사하면서 도출된 맹그로브와 커피 복원 및 재조림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국가 단위로 진행하는 맹그로브 숲 복원은 기후변화 대응과 더불어 자연재해로부터 동티모르 국민들을 보호하게 된다. 또한 생물다양성 보전에도 도움이 되며, 동티모르의 주요 수출품인 커피 나무까지 자연 생태계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협약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임업 관계자는 “동티모르와의 협약을 통해 맹그로브 숲 복원과 동티모르의 수출품인 커피 나무 관련 탄소배출권 사업까지 함께 진행하며 기후 변화 대응, 환경 보호 및 보전, 지역사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까지 다양한 기대 효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SK임업은 이 외에도 동티모르 정부와 협력해 산림 황폐화 방지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열효율이 좋은 쿡스토브와 물을 끓이지 않아도 깨끗한 식음수를 구할 수 있는 정수기를 동티모르 지역 사회에 배포, 이를 통한 땔감 사용량 저감 활동으로 오는 5월부터 국제기구와 함께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