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서 20대 모델 시신 발견” 전 남편·시부모 체포…홍콩 ‘발칵’

“냉장고서 20대 모델 시신 발견” 전 남편·시부모 체포…홍콩 ‘발칵’

이보희 기자
입력 2023-02-25 20:22
업데이트 2023-02-27 1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일 실종된 홍콩 모델 애비 최, 숨진 채 발견
전 남편 일가족 4명 체포

실종됐던 홍콩의 여성 모델이 시신이 훼손된 채 발견된 가운데, 전 남편의 일가족 4명이 용의자로 체포됐다.

2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중화권 매체들에 따르면 전날 홍콩의 룽메이의 해변가 주택의 지하 냉장고에서 배우 겸 모델인 애비 최(28)의 훼손된 시신이 발견됐다. 시신 일부는 행방이 확인되지 않았다.

애비 최는 지난 21일 딸을 데리러 나갔다가 실종돼 경찰이 수사에 나선 바 있다.

애비 최의 시신 일부를 발견한 홍콩 경찰 관계자는 “이 집은 끔찍하다. 살해에 이용된 것으로 보이는 도구, 냉장고에 쑤셔넣어진 다리 등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직 경찰관이었던 전 남편의 아버지가 최근 애비 최의 시신이 발견된 주택을 임차한 점 등으로 미뤄 이번 사건이 전 남편 일가족이 공모해 벌인 계획된 범행일 가능성을 열어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사건 발생 당일 전 남편의 부모와 형 등 3명을 용의자로 체포한 데 이어 이날 전 남편을 검거했다.

현지 매체들은 애비 최와 전 남편 가족이 부동산 문제로 갈등을 빚었다고 보도했다.

애비 최는 최근 주가를 높이고 있는 모델이자 인플루언서로 최근 프랑스 패션 매거진 로피시엘 온라인판 커버를 장식하기도 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