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소년 성매매 알선 20대들…“살고싶으면 침 핥아” 집단폭행도

청소년 성매매 알선 20대들…“살고싶으면 침 핥아” 집단폭행도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2-13 08:32
업데이트 2023-02-13 0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폭행 자료사진(본 기사와 관련없음). 아이클릭아트
폭행 자료사진(본 기사와 관련없음). 아이클릭아트
청소년 성매매 알선 혐의로 징역 2~7년이 확정된 20대 등이 감금과 집단폭행 등 범행을 일삼았다가 추가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춘천지법 원주지원 형사2단독 이지수 판사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공동상해)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A(25)·B(25)·C(26)씨 등 주범 3명에게 징역 2년 2개월~2년 8개월을 각각 선고했다고 밝혔다.

또 단체생활에서 이탈한 선후배들을 찾아내고, 주범들의 지시로 집단폭행에 가담한 D(25)씨 등 가해자이자 피해자인 나머지 7명에게는 징역 8개월~1년 10개월을 선고했다. 이들 중 3명은 2년간 형의 집행을 유예했다.

형제·친척 사이인 주범 A씨 등은 속칭 ‘○○파’로 알려진 세력을 형성해 함께 몰려다니며 2020년 5월부터 2021년 8월까지 단체생활에서 이탈한 선후배들을 찾아내 여러 차례 집단 폭행을 한 혐의 등을 받는다.

공소장에 따르면 이들은 2021년 6월 27일 오전 9시쯤 경기 시흥의 한 도로에서 집단을 이탈한 선후배들을 유인해 승용차에 강제로 태워 감금·폭행했다. 일부 피해자에게는 ‘살고 싶으면 핥으라’고 한 뒤 바닥의 침을 핥자 손으로 때린 혐의도 있다.

A씨 등의 공소장에는 같은 해 7월 2일 오후 6시쯤 시흥시의 숙소에서 선후배들의 도피를 돕거나 단체생활을 이탈했다는 이유로 2~3명의 피해자를 폭행하고 무릎을 꿇린 뒤 쇠 파이프로 서로의 허벅지를 여러 차례 때리게 한 혐의도 담겼다.

재판 과정에서 A씨 등 주범 측 변호인은 속칭 ‘OO파’라는 명칭을 사용한 바 없으며, 조직의 우두머리와 같은 역할을 한 적 없는 등 여러 혐의를 부인했지만, 재판부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범죄조직은 아니더라도 주범을 정점으로 지휘체계가 존재한 것으로 보인다”며 “합숙을 하면서 청소년 성매매 알선 수익을 관리하고, 위치추적 앱으로 동선을 파악해 집단에서 이탈 시 폭력을 가하는 등 죄질이 나쁘다”고 지적했다.

이어 “나머지 역시 죄질이 나쁘지만 단체 생활에서 이탈했다가 발각돼 폭행 피해를 보았고 이를 계기로 주범의 지시로 집단폭행 범행에 가담한 측면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 가운데 A씨를 비롯한 7명은 10대 청소년들에게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꾀어 집요하게 성매매를 강요해 알선 영업을 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로 기소돼 징역 2년~7년이 확정됐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