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맨시티, 아스널과 시즌 첫 맞대결 승리…더블 야망 잠재워

맨시티, 아스널과 시즌 첫 맞대결 승리…더블 야망 잠재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1-28 12:06
업데이트 2023-01-28 12: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비수 아케의 결승골에 힘입어 FA컵 32강 1-0 승리

이미지 확대
맨체스터 시티의 엘링 홀란과 아스널의 토마스 파티가 28일(한국시간) FA컵 32강전에서 발을 높게 들어 공을 다투고 있다. AP 연합뉴스
맨체스터 시티의 엘링 홀란과 아스널의 토마스 파티가 28일(한국시간) FA컵 32강전에서 발을 높게 들어 공을 다투고 있다. AP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시티가 프리미어리그(EPL) 선두를 달리고 있는 아스널과의 시즌 첫 맞대결에서 승리, 아스널의 도메스틱 더블(국내 리그 2관왕) 야망을 좌절시켰다. 또 EPL 역전 우승의 꿈도 부풀렸다.

맨시티는 2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4라운드(32강전) 홈 경기에서 네이선 아케의 결승골에 힘입어 아스널을 1-0으로 꺾었다. 아스널은 리그컵 3라운드(32강)에 이어 FA컵에서도 탈락하며 도메스틱 더블에 대한 꿈을 접어야 했다. 아스널은 유럽클럽 대항전인 유로파리그에서는 조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한 상태다 .

이날 경기는 맨시티와 아스널의 시즌 첫 맞대결이었다. 전반기 두 팀의 EPL 대결이 유로파리그 일정 변경 영향으로 후반기로 미뤄졌기 때문이다. 비록 리그 경기가 아니었지만 맨시티는 이날 승리로 리그에서 역전 우승의 꿈을 부풀리게 됐다.

올시즌 EPL에서 아스널은 16승2무1패(승점 50점)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 경기를 더 치른 맨시티는 14승3무3패로 승점 5점 차로 추격 중이다. 만약 맨시티가 아스널과 리그 두 차례 맞대결을 모두 잡는다면 리그 3연패가 꿈만은 아니다.

리그 25골 포함 공식전 31골을 기록 중인 ‘괴물’ 엘링 홀란이 이날 아스널 수비진의 집중 견제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한 가운데 중앙 수비수 아케가 승부를 갈랐다.

아케는 후반 19분 페널티 박스 내 왼쪽 공간을 헤집던 잭 그릴리시가 뒤로 돌려준 공을 받아 수비 사이로 보이는 먼쪽 골대를 향해 가볍게 찬 땅볼 슈팅이 골키퍼가 손 쓸 수 없는 오른쪽 구석으로 데굴데굴 굴러들어갔다. 이날 아스널의 주요 득점원인 부카요 사카도 제대로 막아낸 아케는 경기 MVP로 뽑혔다. 페프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은 경기 뒤 “아케가 정말 대단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면서 “사카를 페널티 지역 안에서 잘 막았다”고 칭찬했다.

맨시티와 아스널은 다음달 16일과 4월 27일 리그 우승의 향방을 결정짓는 사실상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