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22년을 매일 마라톤 풀코스 뛰겠다는 맹세 지키며 15억원 모금

2022년을 매일 마라톤 풀코스 뛰겠다는 맹세 지키며 15억원 모금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1-01 07:08
업데이트 2023-01-01 0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누구나 새해를 맞으며 결심 하나쯤 한다. 영국 컴브리아주 클리터 무어에 사는 개리 맥키 역시 2022년을 맞으며 단단한 맹세 하나를 했다. 매일 마라톤 풀코스를 뛰자는 것이었다. 그가 그 해 마지막 날(현지시간)에 365번째 마라톤 풀코스 결승선을 통과한 뒤 맥주를 들이켰다고 BBC 방송이 전했다.

세 자녀의 아버지인 그는 셀라필드 원자력 단지에서 일하기 전에 그 해 첫 날부터 이날까지 하루도 빠짐 없이 일년 365일 42.195㎞를 달렸다. 물론 다른 이들을 돕는 기부 캠페인으로 달리는 의미를 더했다. 100만 파운드(약 15억원)를 모아 맥밀란 암응원 재단과 웨스트 컴브리아 재택 호스피스 재단에 기부한다.

그리니치 표준시 기준 오전 8시 30분에 출발해 오후 2시쯤 결승선에 이르렀는데 열렬한 축하객들이 박수를 보냈고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그가 일년 동안 매일 마라톤 풀코스를 뛰며 신은 트레이너 운동화만 스무 켤레가 넘었다. 그가 달린 거리는 1만 5300㎞. 맥키는 “도롯가에도 사람들이 줄지어 서 있었다. 비도 내렸는데 모든 분들이 박수를 치며 소리를 지르더라”며 모든 분들을 보는 일이 환상적이었다.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일 아침 출발점에 서면 놀라운 응원을 받았는데 이날 마지막 약속을 지키기 위해 출발할 때는 “조금 많이 걱정 됐다”면서 “마지막이니까 거리가 문제는 아니었다. 특별한 날이 될 것이기 때문이었다. 암은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며, 따라서 서부 컴브리아주의 일만도 아니다. 국가적인 일이다. 사람들이 우리가 하는 일을 뒷받침해주길 바랐다. 해서 100만 파운드를 모금했다. 우리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내가 365차례 마라톤을 달리지 않았다면 그만한 돈이 모이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이 날을 축하할 것이다. 해서 레이스 내내 선한 웃음이 넘쳐났다”고 덧붙였다.
응원하러 나온 이들의 손에는 풍선이 들려 있었는데 “3” “6” “5” 모양의 풍선들이었다. 웨스트 컴브리아 재택 호스피스 재단의 모금 및 홍보 국장 헤일리 맥케이는 “우리가 이런 믿기지 않는 도전을 해준 개리에게 얼마나 감사한지 말로 표현할 길이 없다”면서 “그가 보여준 육체적, 정신적 강인함은 헤아릴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개리는 두 환상적인 자선단체에 돈만 모아준 것이 아니다. 그는 지역사회에 마술을 퍼뜨렸고, 자신의 도전을 지지하도록 사람들을 묶어줬다”고 말했다.

맥밀란 암응원 재단의 모금 담당 임원인 클레어 로우니는 “개리의 성취와 이타주의는 한이 없다”면서 “올해(2022년) 매일같이 이 비범한 남성은 두 자선단체를 돕기 위한 모금을 하며 자신의 몸을 갈아 넣었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